CAFE

주식 안녕하신가요?

생애 첫 주식 수익금

작성자상큼그린|작성시간26.06.17|조회수1,202 목록 댓글 16

3월부터 시작한 주식 왕초보에요~
제 주식계좌는 아직 없고 남편계좌로 함께 공유합니다.

단타로 운영중인 종목 2~3개
장기 운영중인 종목 3~4개

그중에 단타수익금
남편이 지난달에는 860만원..
오늘 320만원
제 통장에 입금 해주네요^^
주식수익금 합 1180만원입니다..
주식계좌는 사이버머니처럼 느껴진다하니 수익금은 전부 제통장에 넣어주기로 했거든요~
수익금만 넘겨주고 초기자본금은 다시 예수금으로^^

4억을 일년 정기예금 들어야
나오는 액수를..단 몇주만에-.-
반갑기도 하고 허탈하기도 해요.

요즘에는 예금하기 참 애매합니다^^;;
7월에도 만기예금 3건이나 있는데
고민이 깊어지는 시점이네요~~
지키는거 잘하는 편인데
예금으로 지키는건 까먹는 게 되고..

맞벌이 월급 적지 않다 생각했는데,
아직 아이들 교육비에 고물가에 각종 세금도 많아져서
3월부터는 저축도 거의 못했는데..
이번달은 주식 수익금으로 선방했네요.
수익이 나고 있지만 몇종목은 아직 묻어두고 있습니다..

요즘 드는 생각이..
재테크에서는
근로소득, 부동산, 연금, 예적금, 보험, 주식등 어느 한부분도 소홀하면 안되겠다 싶어요~~

저는 또 보험쪽이 조금 취약해서
이것도 살짝 고민이 됩니다..

대세에 따라 하기는 하지만..플러스도 마이너스도 무섭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상큼그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하락장 대비~명심하겠습니다^^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작성자수정꽃소금* | 작성시간 26.06.18 와~ 축하 합니다
    그러면서 더 익히고 배워 나가는거죠
    차근히 큰 욕심없이 초심의 마음으로 이어가면
    든든한 자산 형성이 될거예요.
  • 답댓글 작성자상큼그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플러스든 마이너스든 숫자가 너무 커서 아직은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늦었지만, 그래도 현역에 있는동안 주식 입문해서 다행이다 싶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생활도자기73(외벌2인 올해목표3700) | 작성시간 26.06.19 수익 축하드려요~^^
    예,적금으론 한계가 있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상큼그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좋든 싫든 시대 흐름에 따라야겠다는 생각은 해요~하루에 몇백이 오르락 내리락하는게 아직 적응은 안된답니다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