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미주불교현황

[23년 9,10월호, 2023년 연꽃축제 , 북가주 중국계 만불성에서 구족계 수계행사

작성자파란연꽃|작성시간24.03.13|조회수29 목록 댓글 0

 

미주불교소식

2023년 연꽃축제

 

 

팬데믹 이후 중단된 워싱턴 DC 연방 수생식물원에서 열리던 연꽃축제가 작년에 다시 시작되어 올해는 한국불교계가 본격적으로 참여를 하였다. 한국불교계를 비롯하여 동남아시아 불교계 참여를 위해 버지니아 페어팩스 법화사 주지 월 스님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워싱턴 지역 한국 불교계는 버지니아 법화사와 한마음선원, 뉴욕에서는 뉴욕불광선원 주지 선문스님과 학생들이 그리고 신도들이 대거 참가하였고, 뉴욕 원각사 선명스님과 미주현대불교에서 참여하였다. 불광선원 학생들은 컵등 만드는 시범을 보였다. 미주현대불교에서는 연차 다기를 진열해 놓고, 연차를 시음하게 하였다.

 

 


 

북가주 중국계 만불성에서 구족계 수계행사

 

 

지난 7월14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북가주 유키아 근처 탈마지에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불교 마을인 만불성(The City of Ten Thousand Buddhas)에서 구족계 (비구/니계+보살계) 수계행사가 개최되었다. 팬대믹으로 말미암아 미루어 오던 구족계 수계의식으로서, 주로 16명의 사미니들을 위하여 베풀어졌는데, 만불성 회주 미국인 행수어 스님이 전계사, 시애틀 설산사 미국인 행라이스님이 갈마사, 한국인 고성선원 진월스님이 교수사, 새크라멘토와
로스엔젤리스에서 온 스리랑카스님들 및 레드우드벨리에서 수행하는 태국계스님들 등 6명의 상좌부(테라바다)와 홍콩과 남가주에서 온 중국계 및 베이지역 한국계 등 5명의 마하야나 법사가 10명의 필수 구족계 수계승단을 구성했는데, 이와 같은 다양한 국제불교 전통들의 법납 4-50여년 원로 스님들이 동참함은 매우드믄 일이었다. 모든 과정을 영어와 중국어로 순차 통역하여 수계자 및 참석 대중에게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게 하였다.

 


 

뉴욕 조계사에서 비영리단체와 로커 아티스트를 위한
후원 재즈 음악회

 

 

 

7월 28일 조계사에서는 70염병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아티스트와 비영리 단체 후원을 위한 기금 모금 재즈 음악행사를 하였다.
이 행사는 조계사 청년회인 김규린씨가 만든 비영리 단체인 ‘E4 FOUNDATION’와 ‘M FOUNDATION’가 공동 후원하였다. 이 행사 수익 기금을 조계사에 기부하고 로컬아티스트들에게 응원금을 전달하였다.

 

 


 

워싱턴 DC에서 진행된
정전 70주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모임
뉴욕 조계사 인궁스님 참가

 

Women Cross DMZ가 주관하고 여러 단체들이 협력하여7월 26-28일 워싱턴 디씨에서 평화대회가 있었다. 이 행사에는 워싱턴 DC 지역을 비롯하여 뉴욕, 뉴져지, 보스톤 등 미동부지역과 로스 엔젤레스 등 서부 지역등 미전역에서 참가한 40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 행사에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미국의 여러 시민단체와 뉴욕 조계사 인궁스님을 비롯한 불교계, 개신교 목사들, 퀘이커, 카톡릭 등 여러 종교 단체들이 참가하였다. 7월 27일에 링컨 메모리얼 센터앞에서 인궁스님은 평화를 위한 기도를 하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