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meong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0.10.01 다른 종파 포함 모두 나온게 있으면 좋은데 찾을수가 없어요.
한국불교는 왜 공개를 안할까요?
베트남 불교는 모두 공개를 하는데요? , 이러니 부흥이 안되요.
종파가 달라도 서로 협조를 해야하는데 ,, 구멍가게 경쟁 하듣 서로 경계를 해요
그게 불교의 모습은 아닌데요 .
어떤때는 한국불교보다는 다른 나라 불교로 가고 싳을 때가 있어요
그럼 재물욕심에 몽둥이들고 싸우는 일은 없겠지요 ,
밀본, 동남아 불교도 그런 일이 있었나요?? 정치 항거 말구요 ? -
작성자 파란연꽃 작성시간10.10.01 명님은 현재 미주한국불교계 상황을 잘 알아야 할 것 갘습니다. 미주한국사찰 주소록은 아무렇게나 누구나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미주현대불교가 시작되면서 한국불교계 현황이 파악되었고 사찰주소록이 나왔습니다. 100여개 되지만 이동이 많기 때문에 사찰주소록을 정확하게 가지고 있으려면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미주한국사찰 주소룩을 미주현대불교가 만들었는데 이걸 조계종 총무원에서 어떤 사람에게 돈을 주고 사찰을 방문해서 사진 몇장 찍어서 만든 것이 위에 올린 주소록입니다. 물론 돈 받은 사람은 미주현대불교 사찰주소록을 가지고 다닌 것 뿐이지요. 부디 명 님도 이런 사실을 잘 아시고 글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파란연꽃 작성시간10.10.01 미주현대불교 이야기를 하면 자화자찬인것 같아 말하기가 거북하지만 사찰주소록 뿐만 아니라 미주젼지역을 서로 연결시켜주는 역할도 누가 하나요? 미국의 타민족 불교정보를 누가 정확하게 알렸나요.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명님은 사찰에서 미주한국사찰 주소록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어느 사찰에서 만들 수가 있겠습니까? 신문사에서 만들 수 있나요? 그렇게 생각한다면 판단력에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기독교도 교회 주소록은 기독교 언론에서 만듭니다. 일반 신문에서 어떻게 만들수가 있겠습니까? 미주현대불교에서 가지고 있지만 그냥 올리는 것이 아니고 프로그램을 해체하여 올려야 하기 때문에 쉽게 안올려요
-
작성자 meong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0.10.01 저는 불교 상황에 어두워서 몰랐습니다.
아무튼 조계종은 그 많은 재산 두었다 뭐하는건지 ??
아무것도 안하는것 같아요.
주소록은 한 개인의 자료를 공개 할게 아니라
불교계가 해야할 일이지요
저도 귀한 자료는 제 개인 것이니 공개를 안해요
불교계는 도데체 뭘 하는건지??
배트남 절에 갔더니
한-영 영-한 불교사전, 베트남 불교사전이 있는데
으아 ~ 배과사전 크기로 6000 쪽 입니다.
한권에 약 1000 쪽씩 6 권 이요
책으로 된게 있고 e dictionary 로 된게 있는데
제가 사려면 얼마냐고 하니까
컴 안에 있는 e 사전은 100 MB 인데
$ 250 이래요, -
작성자 전국구 작성시간10.10.01 서부나 동부나 사암연합회가 있으니 사암연합회에서 어떻게 하는지 기대을 해보면 어떨까요?
명님께서 잘 지적을 하셧읍니다--타 민족사찰은 신도수도 많구 사찰규모도 크지요.
베트남 불교사전이 있다는 것을 저역시 명님덕분에 알게되였읍니다.
중국절에 가보면 표교용으로 많은책 들이있더군요.물론 영어로 되어있읍니다.CD도 많이 있구요.
무료이고,마음 내키면 보시함에 알어서 보시 하면되구요.그러니 우리 한인불자들은 우리가 알어서 살아가야지요.
어느 찬불가는 저작권으로 묵어놓아서 한심한것을 느꼈읍니다.찬송가가 저작권으로 묶어놓았던가요?
불교음악은 많은사람들이 들어야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