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이미지] 2023년 제4차 모글제국 지산리조트 수요모글크리닉 후기입니다. 2023년 2월 8일.

작성자서준호|작성시간23.02.09|조회수828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모글제국에서는 대한민국 모글인구 저변 확대를를 위하여 지난 2002년부터 21년간 수요모글무료강습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중단 했었지만, 수요모글은 기라성 같은 대한민국 모글 선수들의 요람이였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수요모글창시자' 이신 박순백 박사님을 초청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영하의 날씨에도 강습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주는 KSA 대회로 한 주 쉬고 그다음주 2월 22일 수요일에 종강 크리닉을 진행 하겠습니다.

전통적으로 종강후 강습생들이 강사에게 떡을 사주던 시절이 있었는데..

 

올해는 모르겠네요.

한때는 해마다 '종강파티준비위원장'도 있던 시절도.. 이젠 꼰데같은 소리가.. ㅋㅋ

 

모글제국을 사랑해 주시어 감사합니다.

 

모글제국 20주년

SMX

 

 

 

-. 모글제국 최고의 입문반 강사 방소현 강사입니다. 천마산스키장, 일본스키장, 모글제국 선수반등 강습 경력만으로 9년차 입니다.

 

 

-. 1998년 천마산 스키장에서 수요모글크리닉을 창시하신 박순백 박사님입니다. 당시에 이글루라는 동호회를 강습했었지요.

 

 

 

-. 박사님과의 만남.. 방소현 강사님은 박순백컬럼의 팬덤입니다. 그만큼 반갑고 기쁜 장면이겠네요. 투샷 축하드립니다. 대대로 보관하세요^^ 

 

 

 

 

-. 대한민국 모글 주니어 선수들입니다. 제가 지도중인데 행사 분위기 띄우기 위해 이렇게 무대를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 모글제국 수요모글크리닉 참석자는 시즌중 1회 강습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시즌종료후 전화번호등 개인정보는 폐기)

 

 

 

-. 모글제국 SMX팀 주니어 선수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행사가 아주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접수 데스크를 봐주시는 두 분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 8시 10분 정도에 후기 경품을 추첨 합니다. 오늘은 '화장품' 대신 리프트권을 증정하였습니다.

 

 

 

-. 이 순수한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모글의 미래입니다. 보기에는 아이들같지만 모글에서는 날아다닙니다. 옆에서 달리는거 보면 무섭습니다. 진짜!!

 

 

-. 자신의 실력에 버거운 강사의 지시에는 불응해도 된다고 고지하고 있습니다.

 

 

 

-. 이분이 그 유명한 네번째 후기왕이십니다. 한번만 더 하세요. 그럼 2023 최고 후기왕 등극!!

 

 

-. 후기를 써 달라고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모글 입문을 주저하시는 분들에게 수요모글로 등용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 배운대로 쓰시면 됩니다. 일기 쓰시듯. 언젠가 입가에 미소 지으며 다시 읽을 날이 있을 겁니다.

 

 

 

-. 후기왕인데 다음 크리닉에 나오진 않으신 분들은 경품을 Keep 해주지 않습니다. 그냥 패스인거죠. 대신 준비한 경품은 참가자 추첨 경품으로 넘어 갑니다.

 

 

 

-. 참가자 추첨 경품은 '무료리프트권'입니다. 아마 무료 강습받고 이런 경품 받는 곳은 어디에도 없을 겁니다.

 

 

 

-. 반편성 중입니다,. 신청한 반의 인원이 너무 한쪽으로 몰리면 재편성하여 가능한 반별 강습생 인원을 비슷하게 유지합니다.

 

 

 

-. 모글 강습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 사고에 대해 설명 중입니다.

 

 

 

-. 입문반 강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입문반은 모글제국 SMX팀 소속 강사 방소현 강사입니다.

 

 

 

-. 오늘 특별 강사로 초청한 박순백 박사님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24년전 천마산스키장에서 수요모글 창시자!!

 

 

 

-. 오늘날 모글제국이 어떻게 21년간 수요모글을 이어 왔는지 설명한 시간. 귀한 시간 내주신 박순백 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회차가 지날 수록 뜨거워지는 강습열기.. 당당하게 말하십시오. 나는 모글제국 수요모글크리닉 수료생이다!! 라고요.^^

 

 

 

-. 이 사진은 차마 제가 못 찍어 28세 황지현 강사님이 찍어 주셨습니다. 정말 미인이시네요. 다음 차수에도 꼭 나오세요^^

 

 

 

-. 모글제국 2023 제4차 수묘모글 강습 단체 사진입니다. 기념하고 간직하십시오. 이날을 미소짓게 할 날이 꼭 옵니다.

 

 

 

-. 각 반별로 리프트로 같이 이동하니 순간적으로 리프트 대기줄이 길러 집니다. 평소에는 리프트 대기줄이 많지 않거든요^^

 

 

 

-. 리프트 대기열이 대부문 수요모글강습생.

 

 

 

-. 하필 시즌중 가장 어려운 모글을 만나셨습니다. 그렇지만 한모글만 넘어도 그만큼 성취감도 상승했을 하루였습니다.

 

 

-. 만든지 일주일.. 보기에는 만만해 보이지만 최근 몇일간 습도가 높아 제설을 하지 못해 모글이 매우 딱딱 했습니다.

 

 

 

-. 입문반 방소현 강사님이 모글 상단에서 바디세퍼레이션을 열강중입니다.

 

 

 

-. 모글은 얼음이지만, 배움의 열기는 후끈 후끈 찜질방!!

 

 

 

 

-. 오늘 따라 유난히 카리스마있게 강습중이신 방소현 강사님.. 모글제국에 든든한 SMX team 선수반 에이스

 

 

 

-.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고 폰으로 전체 영상을 찍는 분도 계시더군요. 세속어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모글 강습 입니다.

 

 

 

-. 입문반은 평사면 훈련후 모글 하단부에서 타기 때문에 평사면 중간에 모글로 팬스를 넘어오고 있습니다.

 

 

 

-. 이럴수록 긴장해야 합니다. 모글은 한순간의 방심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운동입니다. 하지만 한발씩 천천히 배우시면 금새 웃게 만드는 개미지옥이지요^^

 

 

 

 

-. 한모글만 넘어도 손에 땀을 쥐게 했던 순간들, 다리가 얼어 붙어 안떨어지던 순간들.. 돌이켜보면 저도 이때가 가장 재미있던 시절이였던 것 같습니다. 벌써 25년전 일입니다.

 

 

 

 

-. 방소현 강사님 커리큘럼은 완벽했습니다. 입문반 모두 얼음모글을 스키딩으로 잘 내려가시더군요. 한번도 모글을 안 타신 분들까지도..

 

 

 

-. 박순백 박사님은 모글강습 경력만 25년이 넘습니다. 그래서 박사님만의 강습 '래시피'가 있죠. 그래서 이반이 행운이란 것입니다.

 

 

-. 지나다가 촬영하면서 슬쩍 들었는데.. 역시나 포지션의 비법을 가르치시더군요. 강의 수준의 강습을 폰으로 촬영하시는 분도 게시네요.^^

 

 

 

-. 박사님반은 실습후 가능한 이론 교육을 많이 하신 듯합니다. 모글 원리에 너무 해박하신 박사님이라 가르칠게 많으셨겠지요.

 

 

 

-. 아쉽게도 올시즌에는 더이상 박순백 박사님 반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대신 내년에는 더 많은 일정을 요청드려보겠습니다.

 

 

 

-. 두렵기도 하고 긴장하면서  강사의 지시를 따라하는 자신의 행동이 좀 우스꽝 스럽겠지요. 지나고 나면 미소짓게 할 사진들입니다.

 

 

 

-. 대한민국 모글의 미래 주역들.. 더 많은 대한민국 모글선수가 전세계 곳곳에서 활동중입니다. 참으로 다행입니다.

 

 

 

-. 다들 강습 받느라 한땀 한땀 타시는데.. 혼자 빙판 모글을 먼지나게 달리시는 28세 미녀강사 황지현 선수. 뱀파이어 일 듯.

 

 

 

 

-. 모글은 참 좋은데.. 정말 아쉽습니다. 이모글은 내일 밤에 지운답니다. 지산리조트 제설팀 운영 방침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 오늘을 꼭 기억하세요^^ 훗날 모글에서 날아다니실 거예요^^

 

 

 

 

 

-. 추운날 강습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강습을 마치면 강사에게 비브를 반납해야 합니다. 그걸 걷어서 다시 지산 스키학교에 반납해야 하거든요.^^ (비브반납 담당 황지현 선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준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2.09
    다음주에는 KSA 모글대회로 한 주 쉬고 그 다음주 수요일인 2월 22일에 마지막 종강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마지막 수업에도 많은 성원 바랍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모글제국 20주년
    SMX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