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이미지] 지산리조트 폭우로 12월 16일 토요일 하루 임시휴장합니다. 2023년 12월 15일

작성자서준호|작성시간23.12.16|조회수208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최근 지구 온난화와 급격한 기상변화로 지산리조트가 12월 16일 토요일 '하루만' 임시휴장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런 기온에 하루 휴장이라면 매우 '선방' 한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번주에도 강원도권 스키장은 폭설로 즐거울 테지요.(하나도 안부럽다 ㅠㅠ)

 

토요일 하루에 흙이나온 그린, 오렌지와 뉴오렌지를 5번에 있는 눈으로 모두 복구하고 다음날부터

무자비한 보복?제설로 전 슬루프를 눈으로 덮어 버릴 계획인 듯합니다. 

 

오렌지 한개 개장하였고 중간에 흙이 나왔으며 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다는 현지 정보에도,

금요일 저녁 퇴근후 차가 막히는 서울 동부간선도로 뚫고 고속도로를 달려 3시간만에 지산에 도착하였습니다.

 

누군가는 미쳤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시간들이 너무 아깝습니다.

5번이 개장하면 평사면 훈련은 더 어려워지고 모글 선수로의 길은 더 험난해 질 테니까요.

 

"평사면에서 안되면 모글에서는 '절대' 안됩니다."

 

완벽하게 복구된 일요일 밤에 뉴오렌지에서 뵙겠습니다.

모글제국을 성원해 주시어 고맙습니다.

 

모글제국 22주년

SMX

 

 

-. 오늘 훈련에 참석한 모글제국 SMX 선수반 입니다. 시즌중 수, 금, 토, 일, 휴일 야간에 훈련합니다. 시즌중 평균 70회 정도 훈련합니다.

 

 

-. 인터스티어분들에게는 미안하지만 모글스키어에게는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는 설질입니다. 모글 명언 - 비가 오면 모글은 무조건 좋다!!

 

 

-. 오늘 훈련내용은 평사면 모글 훈련의 꽃이라 불리는 '자블린' 턴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소위 '민간인'은 흉내도 못내지요.

 

 

 

-.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을 촬영하였지만, 일단 그림으로 자세를 설명합니다. 이렇게 연속으로 그리고 점점 빠르게 숏스윙턴을 하는 것입니다.

 

 

 

-. 그린 슬루프에도 흙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정도로 슬루프가 망가지면 하루만에 복구가 매우 어려울텐데.. 지산 만만세입니다.

 

 

-. 오렌지가 중급 이였군요. 몰랐습니다. 저는 초보 슬루프라 생각했었는데.. 그래도 평사면 훈련하기에는 딱 좋았습니다.

 

 

 

-. 슬루프도 한가하고 설질도 푹신하고 뭘해도 저절로 되는 마법의 설질입니다. (모글스키어에게는 이런 기회 꼭 잡아야죠)

 

 

 

-. 오늘 저도 두번이나 흙 밟았습니다. 엣지가 심히 걱정 되었지만, SMX 선수들의 훈련 성과에 매우 만족스러운 하루였습니다.

 

 

-. 보관소도 텅비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 각자 다른 스키를 신고 있길래 이번에 새로나온 팩션과 비교해보았습니다. 탄성, 넓이, 사이드 커브, 무게등을요.

 

 

-. 다양한 실험으로 비교결과 탄성은 구형하트와 비슷하고 폭은 아이디원 보다 조금 넓습니다. 무게는 팩션이 제일 가볍고요.

 

 

-. 길이가 각각 달라 정확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각자의 소감을 토론하고 분석하여 내린결과 입니다. 그래픽은 팩션이 압도적!!

 

 

 

-. 아이폰 13미니 인물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제가 아이폰 6을 8년간 쓰다가 이번에 중고로 아이폰 13미니로 바꿨는데.. 화질 정말 대단합니다.

몇일간 선수반 훈련과정을 지켜보니 여러모로 김나윤선수가 올해 정말 많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모글제국 SMX 제14기 신입 박서진 선수입니다. 패트롤 경력이 많아서인지 모글도 금방 늘더군요. 이래저래 모글제국 인재!!

 

 

 

-. 소녀같은 미소의 방소현 선수는 수요모글 입문반 전문 강사 입니다. 레벨 2 소유에 스키 스쿨 강사 경력만 8년, 인터 강사 경력이 많은 모글강사입니다.

 

 

 

-. 모글제국 SMX 주니어팀을 맡고 있는 서지원 코치입니다.두번의올림피언에 주니어 선수를 양성하여 올림픽 '감독'을 꿈꾸는 모글 지도자입니다.

 

 

 

-. 모글제국 에이스 안우진 선수입니다. 훈련에 늦게 참여했는데도 제일 성적이 좋습니다. 모글협회 만들면 후원선수로 고고씽~!!

 

 

-. 모글제국 운영진 28세 미녀 강사 황지현 코치입니다. 수요모글크리닉 수석강사로 활동하면서 주말에는 유료강습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준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16 자블린턴은 모글 평사면 훈련의 마지막에 만나는 '파이널' 훈련입니다. 평사면에서도 모글과 똑같은 난이도를 자랑하기에 자블린턴을 연속으로 42턴이 가능하면 모글은 이미 상급자를 넘는 것입니다.
    오늘 훈련중에 촬영한 자블린턴 강좌 동영상은 내일 밤에 게시하겠습니다. 안개가 너무 자욱하여 자블린 자세가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혼자 훈련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글제국 22주년
    SMX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