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무료모글강습신청

지산 2014.12.31 모글스키팀 무료강습 후기 (입문반. 빕10번)

작성자맛동삼|작성시간15.01.01|조회수333 목록 댓글 12

안녕하세요 모글스키팀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0번 빕 달고 참석한 맛동삼(황현욱)입니다.


어제 무료강습을 마치고 필충만 한 상태로 2015 을미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너무너무 행복한 연말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입문반 열정적 강의를 해주신 피망님 및 주관하시는 서준호 대장님 그리고 진행준비와 동영상 촬영 등 지원을 해주신 스탭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실 어제 밤에 후기를 장황하게 썼었는데, 너무 오래 썼나.. (1시간넘었나봐요) 세션정보가 문제가 생겼는지 다음이 에러를 내주더니 저장이 안되고 다 사라졌지 뭐에요. .. 아래 분 처럼 새해들어 첨으로 한 일이 후기 작성이었는데, 날라가서 얼마나 허탈하던지.. 더 좋은 일 있으려는 액땜으로 보고요.. 주섬주섬 기억을 모아 간단하게라도 다시 작성해봅니다. (또 날릴까봐 지금 워드에 치고 있음 T.T 트라우마 생겼어요)

 

스키장 필드에서 강습을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는 저는 이번에 무료강습을 신청하면서 매우 고민되고 기대되고 긴장되고 설렜습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 장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질답란과 중고란에 보시면..) 원래 저는 양지가 베이스인데 리프트를 어떻게 해야 하나 하다가.. 이 곳 글 중에도 나오는 모샵에 뉴스쿨 스키 특가행사 보러갔다가 덜컥 신상 모글스키를 구입하게 되고, 강의전용 야심시즌권 살까하다 무슨 소리 밤낮으로 연습해야지 하면서 개인사상최초 전일시즌권 2장을 구매한 시즌이 되었습니다. 막대한 출혈이올 겨울 여가시간은 모두 양쪽 스키장에서 보내야 할 듯해요 --;;

 

늦지 않게 가려 6시에 집을 나섰으나, 주차장 도착은 745.. 경부가 이렇게 막힐 줄이야.. 10년만에 와본 지산이니 어디에 뭐가 있는지 어리둥절하고 차는 왜이리 많고 주차장은 왜 이렇게 큰지.. (2바퀴 돌아 주차.. 양지는 아담해요.) J-park는 또 왜 이렇게 반대편에 있는지.. 마음은 급하고.. 다행히 시계탑 앞에 계시던 1번빕 하신 분께 여쭤보니 아직 시작 안했다고 하셔서 부랴부랴 빕 결제 수령하고 와보니 이미 인사 마치시고 올라가시기 직전~ .. 내가 꿈꾸던 강습의 시작은 이게 아니었는데~

 

그러나, 낯설음과 좌충우돌은 피망님의 강의가 시작되면서 말끔히 정리되기 시작했습니다.


-     시선은 벽시계. chip up 을 계속 지적할 것임. 다들 자기 스키가 잘 가고 있나 보며 타는데 시선이 내려가면 고개가 숙여지고 무게중심이 뒤로 이동하면서 바로 후경이 된다.


-     전경 중경이 중요. 모글 간격은 상하 3.5m 좌우1.5m, 일반적인 스킹 방법으로 스키를 돌리면 늦다. 스키를 강제로 돌릴 수 있어야 한다. 전경이 되면 탑을 돌리기 수월하나 후경이 되면 스키를 돌릴 수 없다.


-     슈템턴, 턴 시작 시 계곡쪽 스키에 확실히 체중이동을 시키면서 산쪽 스키는 탑은 접설, 테일을 들어 올리며 턴 한다. 평상시 타듯 부드러운 슈템을 하지말고 확실히 들었다가 붙인다. 1:9 는 안됨 100% 체중이동 필수. 폴라인에 상체를 고정


-     제자리 점프 연습 102세트. 아 정말.. 바람도 세고 좀 추웠는데 10번 점프에 땀범벅, 고글 속은 사우나가 됐습니다. 저는 게다가 안경착용자.. 뵈는 게 없어지더군요 ^^;; 이 연습할 때 시선은 저 하늘의 별. 상체를 앞으로 던지는 연습이기 때문에 폴라인에 수직으로 선채로 스키 앞쪽으로 전진업을 하면서 뛰되, 탑은 땅에 붙이고 테일을 최대로 끌어 올려 30cm 이상 들어올릴 수 있게 연습.


-     텅을 눌러라. 한쪽 다리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수직방향 아래로 내리면, 다른 발이 굽어지며 정강이가 텅을 누르게 됨. 이런 정도의 텅을 누르는 압박 상태를 업, 다운 때 모두 항시 유지해야 한다. 전경인 상태로 텅을 누르면 뼈가 아프다. 후경인 상태로 텅을 누르면 근육이 아프다. 뒤꿈치에 500원 짜리 만한 멍이 생길 정도로 텅을 눌러줘야 한다.


-     폴은 가볍게 쥐고 수직으로 내려뜨림. 팔은 강시처럼 앞으로 나란히. 두 폴 잡은 손은 고글 시야 내에 들어오게 유지. 자꾸 팔이 벌어지는 경우 두 폴을 고글 시야 내에서도 가능한 가깝게 붙인다. 그렇다고 두 주먹이 붙을 정도로 하지는 말고^^;


-     점프턴. 상체를 앞으로 던지면서 점프하면서 두 스키를 동시에 방향 전환 시키면서 체중을 반대편으로 넘긴다. 한번에 잘 안 될 때는 따아-닥 하는 형태로 한 스키씩 나눠서 하는 것부터 연습해도 괜찮음.


-     길게 슈템하며 다운 시 강하게 가압. 길게 턴하므로 폴라인을 계속 볼 수는 없으나 가급적 유지하도록 하면서, 계곡쪽 스키를 초반의 짧은 슈템턴 할 때보다 더 강하게 텅과 함께 가압하며 턴하는 연습을 한다.


-     모글은 숏턴이 필수. 시선은 업, 상체는 항상 폴라인 고정. 하체만을 이용하여 턴을 한다.


-     오늘 참가자 다들 입문반 중에서 잘 따라오고 있다. 피망님의 격려에 와우~!!


-     천천히 빠르게 많이. 폴라인 아래 방향으로의 진행은 가급적 천천히 이뤄지면서 좌우로의 스키 움직임 리듬을 빠르게 하여 최대한 많이 전환해 볼 수 있게 한다.


-     신기의 벤딩턴 시범 (다음 번에 알려주신다고 함)


-     드디어 모글 타기. 프리 라인은 상하 3.5m 지만 오늘 우리 타는 맨 오른쪽 인터라인은 5m. 인터 라인에선 모글 앞사면을 뱅크 턴으로 탈 수 있다. 프리라인은 그런 공간이 없다.


-     (제 경우) 턴을 너무 빨리 들어간다. 모글 타는 중에도 벽시계 보는 줄 알고 했더니, 어디서 턴해야 될지 모르겠더라고요. 나중에 3턴 앞쯤 모글을 보면 되는 걸로 확인~.


-     (제 경우) 스키를 너무 많이 돌린다. 탑이 폴라인에서 너무 멀어지지 않게 하라.


-     모글에선 엣지를 쓰면 코스 밖으로 날라가 버린다. 슬라이딩 턴을 하면서 타 넘어 본다. 스키의 기본이 중요하다. 한발타기를 통한 체중이동, 시선, 전경.


-     슬라이딩 턴, 밴딩 턴, 다이렉트 턴, 와이드 턴 모두모두 중요하다.


-     입문반 8주 하면 여기 모든 스키어 들 중 제일 잘 탈 것이다. (물론 모글스키팀 제외겠죠^^) 올레~!


-     모글을 내가 타는 건지 모글이 나를 밀어내는 건지 모르게 내려 와보니 완주~. 짝짝짝. 다들 무사히 잘 내려오셨고요.


-     여러분은 이제 모글리스트? 오늘 완주했으니까! 용기 백배^^


-     모글 스키는 앞이 부드럽고 뒤가 딱딱. 회전스키는 앞도 딱딱 뒤도 딱딱. 모글 부츠는 전경각이 더 깊어 옆에서 볼 때 무릎이 앞으로 더 나가게 되어 있다. 레이싱 부츠들의 플렉스는 주로 100~130 , 모글 부츠의 플렉스는 80-90 정도. 스키 탑이 충격 한번 흡수 부츠가 두 번째 흡수 무릎이 3번째 흠수하는 것. 모글 장비를 사라는 것은 아니다. , 이런 차이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폴은 105cm 정도(아마 원래 쓰던 것 -10 cm 정도?)로 잘라라.


-    숙제는 스키를 한발로 타기 


두 시간이란 긴 시간이 피망님의 강의를 듣고 따라하고 하다 보니 어느새 금새 끝났습니다. 정말 알차고 재밌고 격려해주시면서도 카리스마(! ! 리듬! 리듬!) 있게 이끌어 주셨습니다.

빕을 바로 반납해야 모글스키팀에 누가 되지 않을 거 같아서 바로 반납 한 뒤, 두 번 더 타면서 연습해보았는데, 다리가 풀려서인지 점프턴 해보다 두 번 역엣지로 자빠링을 하고, 새 스키에도 진한 훈장을 하나 남겼네요.ㅎㅎ 저희 반 여자분 계속 연습하시던데 체력이 대단하신 거 같았습니다.

 

정리하고 집에 도착하니 11시 반, 집에서도 해 넘겨 들어왔다는 말씀 안 들어서 다행이었어요^^;;. 이렇게 완벽하게 2014년을 마무리 하고 2015년 제야의 종소리를 맞이하였습니다.


벌써 다음 주에 있을 강의가 기대 됩니다. 꼭 개근해야 겠다는 열의가 나면서 강의 끝날 때 까지 수요일 오후는 모두 반차 내버릴까 생각 중입니다.(회사일이 허락해주길 바랄뿐이죠 ^^)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서준호 | 작성시간 15.01.02 오오.. 대박!!
  • 작성자서준호 | 작성시간 15.01.02
    축하합니다. 이번주 베스트 후기로 선정 되었습니다.^^
    모글크리닉 강습후기는 배움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강습생 입장의 솔직한 글이라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이벤트 사은품을 택배로 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택배 받으실 주소를 문자 메세지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담당자 : 황지현 선수. 010-9736-1080 (사은품은 랜덤으로 발송되며, 택배 착불로 보내드립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맛동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1.02 헉.. 이런 가문의 영광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찬준빠 | 작성시간 15.01.10 강습내용 복사해서 퍼갑니다~~^^담주 연습할때 유익한 자료일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혹시 저작권 (?) 문제가 되면 커피한잔 쏘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맛동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5.01.11 ㅋㅋ 마음껏 무단 전제 하셔도 좋은데 원 컨텐츠는 피망님 것이신데 쿨럭~ 그래두 담주 수욜 강습 때 커피를 쏘신다면 감사히 맞아드리겠습니다 ㅎ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