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요모글클리닉 안용찬 선생님반 입문반 후기입니다~
제자리 점프턴만 잘 한다고 하셨던 학생입니다.ㅎㅎ
저는 지난시즌 후반 수요모글클리닉에 한번 참여한 후, 흥미를 느껴 올시즌은 강원도 모 스키장에서 모글 강습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번 강습을 받아도, 발전이 거의 없다시피 하여, 저에게 모글=좌절.. 모글은 아무나 배우는 게 아니구나.. 생각이 들다가도..
뭔가 한 고비만 넘기면 감이 올 것 같은 느낌도 오고하여, 동영상 강좌도 여러게 찾아보던 중에 수요모글클리닉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2번이나 더 진행하신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래에 오늘 배운 내용 복습겸 정리해봤습니다. 혹 잘못된 부분은 말씀부탁드립니다.
1. 모글 턴
ㅇ 건너가기턴 : 폴라인 방향으로 강이 흐른다고 생각하고 강을 건넌다는 이미지로 턴을 함.
다리(하체)만 건너다니지 말고 몸(상체)도 건너다녀야 함.
건너가기턴을 빠르게 할 때는 한쪽 발을 디디기 전에 반대쪽 발을 재빨리 드는 연습을 함.
발을 들 때에는 테일을 들고 탑 끝부분은 설면에 접설함 (탑 끝부분이 반대쪽 스키 탑보다 조금 뒤로 유지 -> 전경유지)
ㅇ 점프턴 : 테일을 엉덩이쪽으로 드는 것 처럼 점프
탑은 설면에 접설 (모글스키는 탑이 부드러워서 휘어지며 붙어있게 됨)
점프하고 나서 설면에 내려올 때 강하게 설면을 누를 것
2. 전경 유지하는 방법 3가지
ㅇ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여 후경을 방지할 수 있다. 팔꿈치를 구부리지 말고.
ㅇ 자블링(?) : 안쪽 스키를 들고 탑을 바깥쪽 스키의 탑위로 교차(X자)시킴으로, 바깥쪽 스키의 전경유지 및 회전을 도와줄 수 있다.
ㅇ 아웃엣지 턴 : 바깥쪽 스키를 들고 탑 끝부분만 설면에 접설하여 회전을 드라이브하며, 안쪽 스키의 아웃엣지로 턴을 할 수 있으며 전경유지 가능.
3. 모글 팁
ㅇ 사이드 슬립 : 부츠는 폴라인으로 직선으로 떨어지도록 하고 스키를 좌우로 슬립하는 연습 (폴라인방향으로 일정한 폭의 길 안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ㅇ 턴은 여러 턴이 이어지는 것이 아닌, 한 턴을 하고 정지하도록 연습
ㅇ 한 턴을 마무리할 때, 엣지를 세워서 멈출 수 있도록 연습 (산쪽 스키의 무릎을 기울여서 계곡쪽 스키 엣지셋팅에 도움을 줄 수 있음)
ㅇ 모글의 골(깊은곳)에 들어가지 말고 백사면을 긁어서 속도를 제어
ㅇ 부츠와 탑부분만 으로 스키를 탄다는 생각으로 (테일은 없다고 생각..)
오늘 무료 강습에 티셔츠까지 경품으로 주시고, 많이많이 감사한 하루입니다.~
모글제국 운영진 여러분들도 각자 생업에 많이들 바쁘실 터인데, 이런 소중한 시간과 재능을 배풀어 주심에 짐심으로 감사말씀 드립니다.
오늘 강습해주신 안용찬 선생님..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습 감사합니다~
복습하러 리프트타고 올라갔더니, 모글 사면은 클로즈더군요 ㅠㅠ
담에 좀 일찍 와서 모글을 타야겠습니다..
이상 후기를 마칩니다~
( 오늘 받은 경품 티셔츠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맛동삼 작성시간 19.02.14 갓산고고~~ (모글이 30~50 라인이나 있어서 난이도 골라 타실 수 있어요) 티셔츠 잘 어울리십니다~!
교본급 후기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치다이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2.14 지산 모글은 정말 정말 좋네요. ..
코스도 엄청 길고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술퍼맨(원상연) 작성시간 19.02.14 완벽 요점정리네요. 수요모글클리닉 후기 글들만 모아서 책을내도 '모글의 정석'이라는 제목의 베스트셀러가 될 것 같습니다.ㅎㅎ
티셔츠 부럽습니다. 저도 어제 받았는데 사이즈가 엑스스몰이라 저희집에서는 입을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ㅜㅜ -
답댓글 작성자치다이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2.14 저는 M이던데, 뽑기를 잘 한 거군요 ..~
후기글과 영상 보며 배우고 있습니다~ 넘어짐을 드려워 하시지 않는 용기가 대단하십니다. -
답댓글 작성자술퍼맨(원상연) 작성시간 19.02.14 치다이버 말만 그렇지 두.렵.습.니.다...ㅋㅋ
정말 두렵지 않다면 모글 잘 탈 수 있을텐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