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입문반 1번, 초급반 2번째로 벌써 세번째 모글제국 무료강습회에 참여했습니다.
저도 후기는 처음이네요! 스키탄지는 4년됐고 모글 제대로 배우긴 올해 처음이에요. 일년차에 대명 모글에 들어갔다가 튕겨나오면서... .인생의 숙제로 남겨져있었는데~ 유투브 검색으로 모글제국을 을게되었고, 요즘은 모글제국과 함께 그 숙제를 풀어가는 중인것 같아서 기쁩니다!
서지원 선수는 평사면부터 차근차근 강습을 진행했어요...!
나중에 생각해보니 강습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당일 연습 목표와 연결되어 있더라고요!
강습하기는 엄청 오랜만이라고 하셨는데 사실인가요?ㅋ
연습내용은
1) 스탠스-> 오리엉덩이처럼 뒤로 빼고 고관절 확실히 접고 타야한다고 합니다. 뒤에서 서지원 선수 데모를 봤는데 실제로도 척추가 약간 C커브 나오게 타시더라고요. 그리고
모글타면 고관절이 뻐근할 정도로 고관절을 접어야 한대요. 제가 아는 인터스키 스탠스는 척추의 뉴트럴이었는데 충격흡수가 많은 모글 스탠스는 좀 다른가 봅니다.
2) 평사면: 상체고정 사이드 슬립-> 업다운으로 빠른 엣지체인징, 엣지의 스키딩 감각키우기가 중점. 상체고정연습
3) 평사면: A자 사이드 슬립-> 스키딩 감각과 바깥발에 중심주기 연습. 저는 처음에 후경이나와서 잘 안됐는데 나중에는 점점 괜찮아졌습니다.
4) 모글 코스: 당일 모글이 깊지 않아서 A자 스키딩 모글 백사면 긁기 연습에 좋았다고 합니다.
5) 모글 코스: 두다리 모아서 백사면 스키딩으로 타며 업다운 연습. 바깥발 부츠가 닿는 위치는 깊은골을 지나 나오는 프론트사면쪽임을 강조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문제점도 알려주셨는데 제 문제점은
1. 턱들고 앞에보기
2. 업다운 더하기
3. 전경더 갖기
4. 바깥발에 중심 더 주기( 스키 탑이 겹치는 이유는 중심이 안쪽발에도 남아있어서라고 했습니다.)
5. 손이 자꾸 움츠려드는데 더 뻗기
서지원 선수는 자신이 모글의 모양대로 맞춰 타지말고 자신이 능동적으로 모글라인을 잡고 타라고 하셨습니다.
요즘 수요일밤이 기다려집니다. 처음 두번 강습은 안용찬 강사님한테 배웠고 이번주는 서지원 선수한테 배웠습니다. 강습회 갈때마다 항상 많은 것을 배우고 가네요. 지난 수요일밤 피곤에 쩔어서 정신이 없었는데 목요일날 아침 일어나서 어젯밤을 뒤돌아키니... 서지원선수한테 모글배운게 실화인가라고 의심이 들정도였어요!
다행히 팀원분이 리프트에서 사진찍었는데 저도 얼떨결에 같이 찍힌 사진이 있네요! ㅎㅎ
이번시즌 2번남았다는 소리를 듣고 앗싸를 외쳤습니다.~ 앞으로 2번이나 더 참여 할 수있다니!!
한국의 모글 대중화를 위해 항상 힘쓰시는 모글제국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갓산도 꼭 가고싶어요~ 데려가 주세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술퍼맨(원상연) 작성시간 19.02.17 유복님 사진에 주인공으로 나오신 분이시군요.ㅎㅎ
문제점은 저랑 같으시네요.^^ 차이는 저는 계속 구른다는거.ㅋㅋ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담주에 또 봬요~^^ -
작성자서준호 작성시간 19.02.17 후기 고맙습니다. 서지원 선수가 이글을 보면 매우 좋아할 것 같아요.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스키어들레 작성시간 19.02.17 국대 레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곳 모글제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안용복님은 독도 지킴이고요
안용찬 선생님이에요
차근차근 설명 잘 해주시는 샘....
-
답댓글 작성자포모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2.17 앗 어부 안용복이랑 헷갈렸네요~ 수정했어요! 안용찬강사님이 보지 않으셨어야 하는데.......늦었겠죠...
-
작성자맛동삼 작성시간 19.02.17 후기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