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유머와 위트

[스크랩] 올해 큰 산불 없이 조용한 이유

작성자돌덩어리|작성시간26.06.06|조회수12 목록 댓글 0

2025년 산불 발생 건수 348건 / 피해면적 10만 ha
2026년 산불 발생 건수 349건 / 피해면적 720 ha

발생 건수는 1건 더 많은데, 피해면적은 압도적으로 적음.
대형산불로 번진 건도 한 건도 없음.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건
발생 초기 대응 방법의 변화였음.

기존엔 산불 신고가 들어오면 산불인지 아닌지 확인부터 했음.
산불이 맞으면 산림청 소속 진화대원들이 투입됨.
그러다 못 끄면 소방청에서 도와주러 옴.
그래도 못 끄면 군부대 헬기 동원함.
이러디보니 대형산불로 번지는 경우가 많았음.

올해는 신고가 들어오면 일단 헬기부터 출동함.
출동했다가 그냥 돌아오더라도 일단 출동함.
헬기가 가봤는데 진짜 산불이 맞디고 하면
소방청과 군에 연락해서 바로 공동대응 체제로 넘어감.
그러니까 초기에 가용한 자원을 다 쏟아붓는 거임.

이게 이재명 대통령 취임하고 불과 4개월 만에 민든 시스템임.
작년 10월 부터 시스템을 만들어놓고 공동대응 훈련도 많이 함.
그 결과, 올봄은 소리소문없이 조용히 지나감.
대통령 하나 바뀌니까 우리 삶이 이렇게 평온해짐.

이번 지방선거에도 사람 잘 뽑아서 두루두루 평안해지길 바람.

 

 

 

 

 

장난 전화시 패널티가 엄청 강력해져서 저렇게 대응이 바로 가능한 부분도 있음
'테러 등의 장난 제보'도 테러라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잼민이들의 테러 전화도 바로 출동 비용 + 시민 대피 비용등 모든 비용을 청구하고 있음
그래서 그냥 바로 직접 투입하는것

 

 

 

노무현대통령님이 만드셨던 재난위기관리 매뉴얼을 이명박근혜 때 몽땅 사장되었던 적이 있음.
https://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200
이쪽이 집권하면 매뉴얼 다시 만들고, 저쪽이 집권하면 폐기해 버리고..

 

 

 

 

와~! 이 쉬운걸 여태 왜 못하고 다 태워먹은거야??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비리를 저지르는 이들이 많은 거죠.
이 쉬운 걸 했다
당연한 걸 했다
그걸 왜 칭찬하죠?? 쉬운 거 하고 당연한걸 한건데요??

그렇게 정도를 걷고 바르게 행동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칭찬은 커녕 당연하다는 말을 듣고 있으니
그럴 바엔 다른 다수들과 같이 걍 돈이나 슈킹하자는 생각이 들 수밖에요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비공개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