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팔자 인생 !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시간26.06.08| 조회수0| 댓글 4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소향이 작성시간26.06.08 끝까지 꼭 쥐고있어야합니다아가들이 태어날때 주먹을 꼭 쥐고태어나는 이유는 나의모든걸끝까지 꼭 쥐고있을거다 라는 뜻이기도하답니다반대로 생을 마감할때는 손을 모두 피는뜻은 이제 내가 가지고있던 모든것을 너히들에게 모두 주겠노라 라는 깊은 뜻이있다고 합니다꼭 쥐고있게습니다 ㅎ수고하셨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8 답글 감사합니다.글을 읽다보면 많은걸 생각 하게되지요.내돈은 내손에 있을때만 내돈이지요.누구도 믿어선 나의 노년이 행복할수 없겠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송남 ( 松南 ) 작성시간26.06.08 대부분 누리고 산다하면서도 왠지 부족한게 있는듯 하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8 답글 감사합니다.삶이란게 그런거 겠지요.아무리 많이 있어도 늘 아쉬움이있게 마련이니까요.모든것을 채울려고 하기보다 있는것에 만족하는게 행복한 삶이겠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