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온 그 추억이 아름다운 이유는

작성자만수 무강(충주)|작성시간26.06.06|조회수16 목록 댓글 1

지나온 그 추억이 아름다운 이유는 
  
지나온 추억들을 떠올려 보는 시간
지나온 그 추억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것이 내 삶에 있어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일들이기 때문이겠지요

어떤 아픔일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내 삶의 보석들이 되어
이렇게 나의 기억 속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고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아쉬움은 남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살았더라면


힘들 때 한 걸음만 더 내딛고,

한 사람에게만 더 가슴으로 진실하게 다가섰더라면

 

정말 슬플 때 오히려 미소 지을 수 있었다면
이렇게 아쉬움이 가득하지만은 않을 텐데라는 미련

이미 살아온 내 삶이 아름다우면서도 
아쉬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것이 다시는 재현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이제 그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줄여가는 것이
내 삶의 남겨진 숙제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기에

잠시만 있으면 또 과거가 되어버릴
지금 이 시간부터라도 좀더 
내 삶에 진지하게 임해야겠습니다

-박성철의- "내 삶의 남겨진 숙제"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남 ( 松南 ) | 작성시간 26.06.06 예쁜 추억이 많을수록
    사연도 많을 것임에
    언제나 햇살은 아니었을터 ~
    기쁨 보다는 아픔이남아 있기에
    궂이 돌아가고 싶진 않아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