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
행복은 근사한 말이 아닙니다.
행복은 마음속 깊은 데 숨어 있는
진실이며 행동하는 양심 입니다.
행복은 남에게 나눠 줌으로써
비워지는 것이 아니라 없는 것을
나눔으로써 채워지는 신비로운 것입니다.
베푸는 만큼 행복의 양도 그만큼 많아 집니다.
행복은 또 스스로 만족하는 데에 있습니다.
남보다 나은 점에서 행복을 구한다면
영원히 행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누구든지 한두 가지
나은 점은 있지만 열 가지 전부가
남보다 뛰어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행복이란 남과 비교해서
찾을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좋은 글 중에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송남 ( 松南 ) 작성시간 26.06.11 행복이란 평생을 살아도
터득하기 어려워요
하지만 요즘은 매순간 행복함을 느낍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사람마다 다르기에
그 기준은 본인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할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ㅎ행복을 크게 생각하면 평생 행복할수가 없을거에요.
작더라도 만족하면 그게 행복이겠지요. -
작성자운간초 (증평) 작성시간 26.06.11 내마음이 즐거우면 행복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맞아요.
내 행복을 남에 틀에 맞출필요가 없지요.
-
답댓글 작성자운간초 (증평) 작성시간 26.06.11 만수 무강(충주) 앗 ~~
정답이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