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작성자만수 무강(충주)|작성시간26.06.11|조회수8 목록 댓글 5

◐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

행복은 근사한 말이 아닙니다.

행복은 마음속 깊은 데 숨어 있는
 진실이며 행동하는 양심 입니다.

  행복은 남에게 나눠 줌으로써
비워지는 것이 아니라 없는 것을
나눔으로써 채워지는 신비로운 것입니다.

  베푸는 만큼 행복의 양도 그만큼 많아 집니다.
행복은 또 스스로 만족하는 데에 있습니다.

남보다 나은 점에서 행복을 구한다면
영원히 행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누구든지 한두 가지
나은 점은 있지만 열 가지 전부가
남보다 뛰어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행복이란 남과 비교해서
 찾을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좋은 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남 ( 松南 ) | 작성시간 26.06.11 행복이란 평생을 살아도
    터득하기 어려워요
    하지만 요즘은 매순간 행복함을 느낍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사람마다 다르기에
    그 기준은 본인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할것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ㅎ행복을 크게 생각하면 평생 행복할수가 없을거에요.
    작더라도 만족하면 그게 행복이겠지요.
  • 작성자운간초 (증평) | 작성시간 26.06.11 내마음이 즐거우면 행복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맞아요.
    내 행복을 남에 틀에 맞출필요가 없지요.
  • 답댓글 작성자운간초 (증평) | 작성시간 26.06.11 만수 무강(충주) 앗 ~~
    정답이다 ㅎㅎ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