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남는 좋은 사람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가슴속에
넣고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잊혀질 수 없는 사람입니다
자신에게 특별한 관심을 보여준 사람입니다.
가장 기억하고 싶지 않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입니다.
자신에게 아픔을 준 사람입니다.
자신에게 손실을 준 사람입니다.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만
선대하는 일에 머물지 마시고
자신이 별로 맘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도 호의를 베푸세요.
잠시 나쁜 사람처럼 보여도
선대하다 보면 훗날 그 사람은
당신을 좋은 사람으로 기억할 것입니다.
나아가 당신의 소중한
협력자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기억 속에
향나는 꽃으로 기억되는
좋은 사람으로 남으시길 바랍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송남 ( 松南 ) 작성시간 26.06.15 기억하고 싶지 않아도
반듯히 기억하고 싶어도
마음대로 안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가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감사합니다.
70년을 살면서 가장 고마운 사람을 망설여지네요.
어째던 내 주위에 있는분들이 가장 고마운 사람들이겠지요.ㅎ
즐겁고 멋진 하루되세요.
-
작성자운간초 (증평) 작성시간 26.06.16 기억에 남는 좋은 사람 그 또한 시간이 지나면 희미한 추억속으로 ~~ㅎ
-
답댓글 작성자만수 무강(충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감사합니다.
좋은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억에 남는사람은 첫사랑이겠지요.
아마 아쉬움만 남았기에 그렇기도 하겠지만 지구에 없으니 더 그런거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