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카페에서 ~ (해병대 교육 훈련단 수료식 영상을 보다가 )

작성자송남 ( 松南 )|작성시간26.06.12|조회수30 목록 댓글 23

우연히 어느 카페에 방문 했다가 

내가 쓴글이 있어서 펌했습니다 

벌써 9년전에 올려진 글이었네요 

배구시합 우승하고 기념촬영 

훈련소에서 처음으로 px 가서 

웨하스 과자 한봉씩 ~

우승한 팀은 웨하스 먹으며 자유시간을 즐기지만 

2등 부터는 온 몸이 부서지도록 

엄청난 댓가를 치뤄야 하지요

앞줄 정중앙 배구공 가지고 있는 송남이 

향도를 하다가 보니 

다른 전우들에 비해서 정말 사연이 많았네요 

물이 귀한 철책선은 

물지게로 길어다 식수로 사용 하며 

어쩔수 없이햇살좋은 날에 

눈으로 눈샤워 할수 밖에 없었네요 

 

 

18.12.31 21:06

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해병대 교육 훈련단 수료식 영상을 보다가



나의 교육대 수료식 날이 떠오릅니다
63일간의 고통속에 견디어 낸 훈련소 수료식 장면이
주마등 처럼 스쳐 가니 어느새 뺨에 흐르는 눈물 ~
한없이 저주스럽던 악마같은 빨강모자 조교와 내무반장
향도를 하면서 내 소대원들의 행동 하나에
기합을 받고 얻어 터지던 9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드디어 훈련복을 벗어 반납을 한뒤
깨끗한 군복을 다려 입고 수료식을 마침에
대기한 군용 트럭에 몸을 싣고
배치 받은 곳으로 떠나야 합니다  



교육을 마치고 나면 속이 후련할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연병장엔 울음 바다가 되고
서로 부둥켜 안고 부모님께 물려받은 몸을
잘 간직 했다가 제대 하자며 ,,,
어느새 그리도 잔인했던 내무 반장의 눈에도
봇물이 터지고 63일간의 지옥의 고통을
닭똥 같은 눈물에 씻겨 내려 갑니다


최전방 철책선을 자원 했기에
젤 먼저 트럭에 몸을 싣고 북을 향해 달려만 간다
여기는 3.8 선
겨레의 슬픔이 서린 길목 입니다
우리 다같이 북진 합시다
가슴이 뭉클 했습니다
맑은물이 흐르는 임진강을 건너며 어쩌면
다시 돌아오지 못할 틸교를 건너가는 지도 모른다는 생각
그만큼 위험하고 사고도 많다 합니다
하지만 선배들이 그랬고 우리가 지켜야 하기에
연대에 도착할때 까지 우린 군가를 부르며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던 그날이
40년이 지난 지금에도

왜 그리 생생한 기억으로 남아 있는지


가끔은 보고싶어 진다
함께 울고 웃으며
연병장에서 비지땀을 흘리며

왜 남자로 태어나게 했는지
부모님을 원망 하던 그시절 ~

그리움 이란 그렇게 나이가 들어 가는 가 보다
여기까지 달려 왔는데 남은 삶이야 보너스 아닌가
후회없이 살아 보자며 무술년 마지막 날에
나를 돌아 보며 다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향도 : 학교로 본다면 반장이나 실장 이지요 
내무반장 : 담임

지오피 전선은

내무반이 모두 지하 벙커에 들어가 있어요 

휴식 시간 이면 

기타를 치며 고참들의 노리개가 되기도 했지요 

훼바에 근무 할떄 

여친이 면회를 와서 

울타리 밖으로 외출 나왔네요 

그래도 고참 이라고 

제법 군발이티가 나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송남 ( 松南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육국 ~ 땅개
    해군 ~ 물개
    공군 ~ 솔개
    해병대 ~미친개 ㅋㅋㅋㅋㅋㅋㅋ
    지송 합니다
    그런 농담이 있었어요 ㅎㅎㅎㅎㅎ

    나가자 서북으로 '
    푸른 바다로 ~
    조국건설 위하여 대한 해병대 ~
  • 작성자지아 | 작성시간 26.06.12 괜찮소이다
    지기님
    너ㅡㅡㅡ무 많이 들어서리 ㅎㅎ
  • 답댓글 작성자송남 ( 松南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송남이도 해병대 갈뻔 했어요
    신체검사 받고
    부모님 몰래 입대 하려 했는데
    어찌 비밀이 흘러 나갔는지
    마을 아주머니 께서 재혀니 해병대 간다면서요?
    우리아버지 ~ 첨 듣는 데요 해병대 지원 했대요?
    아주머니 ~지원 했다네요
    결국 들통 나는 바람에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 작성자금 송 (증평) 이만희 | 작성시간 26.06.13 GOP. FEBA 에서 수고 하셨네요?
  • 답댓글 작성자송남 ( 松南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어쩌다가 보니 지오피는 지원 했고
    2년은 훼바에서 근무 하게 되었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