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와글와글 이야기방

아침편지 [펌]

작성자흥식|작성시간26.06.16|조회수9 목록 댓글 0

❤️
^^2026년06월16일(화) 아침편지::

살면서 비참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바로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할 때입니다.

또한 교만함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그때 역시 다른 사람과
나 자신을 비교할 때입니다. 
 
즉, 다른 사람이 나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면 비참하게 생각되고,
나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면
교만한 생각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제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그러한 비교를 통해서는
올바른 자신의 성장을 가져올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역시
항상 나쁘게 나타났던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대신
그들의 고유함을 인정하며 함께 살아가야 합니다 
 
-'방향을 바꾸면'중- 
🌹
https://youtu.be/a0iBRRoDnDw?si=Baa9-_4m-LonQuPH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