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꿈
아마 10년 전이니 40대 중반부터였을 것이다. 아기꿈을 꾸기 시작한 것이.
그전에는 아기꿈을 꿔보지 않았다.
처음 아기꿈을 꿨을 때, 아이가 없는 터에 중년이 되다보니 종족번식 본능 때문에 이런 꿈을 꾸나보다 했다.
한편으로는 글을 쓰는 입장에서 책을 낼 때도 종종 아기꿈을 꾸게 되니, 아기가 작품 탄생을 상징하는 의미임을 알았다.
새벽에 다시 아기꿈을 꿨다. 아기가 내게로 달려오는데 너무나 귀엽다.
그래서 뽀뽀를 해줬다. 꿈이지만 사랑스런 아기볼에 뽀뽀하는 느낌은 너무나 생생하다.
인류의 원형무의식과 상징은 참 재밌다.
창작을 하는 사람 중에는 아기꿈을 꾸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