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대학,전공정보

문부성도 재수하시는분 있나요?

작성자TH도일|작성시간26.06.22|조회수124 목록 댓글 3

영어 실력이나
지원시 필요한 학점 부족 등으로
졸업장 따고 내년에 지원해볼까 생각도 하는데
시간 1년 늦더라도 지원해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힘들더라도 사비로 가서 어떻게든 돈 벌어서 생활 하는게 좋을까요?
졸업 후에 지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신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코무짱 | 작성시간 26.06.22 new 몇 명이나 재수하시는지 당연히 특정할 순 없겠지만, 실제 합격하신 분들 중에도 재수 또는 그 이상 하시고 붙는 분도 꽤 봤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TH도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그렇군요.. 요 1년만 있는줄 알았는데 늦어짐을 각오하고 도전할지 사비로 가서 적응부터 할지가 고민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작성자석일의 추억 | 작성시간 26.06.22 new 제 지인 중엔, 현역에서 떨어지시고 일본 넘어가서 연구유학생 생활 하다가 다시 준비해서 합격한 후 그 대학 석사로 바로 들어가시는 분도 봤어요 저도 떨어지면 아마 그렇게 할 듯 하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