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5일 수업글" 올립니다

작성자김병섭|작성시간26.06.15|조회수189 목록 댓글 0

      (2026년 6월 15일 수업)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사부님 수업

 

              (발성연습)

1.아르르르

2.아~아아아아(솔~파미레도)

    울림을 맑게, 똑같이 내려와야 합니다

3.아에~에에에에(도솔~파미레도)

4.이~이이이이 이이이(도~시라솔파 미레도)

    정확하게 쭉 뻗어나가야 합니다

5.아아아오~오 오오(도미솔도~ 솔 미도)

   끝을 모아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한분씩 가 보겠습니다

6.아아아아아(스타카토)

 

1.비목 (한명희 시 장일남 )

    1절은 반드시 암기해야합니다 명심해주세요

 

2.꿈 (황진이 시 김성태 )

    

3.떠나가는 배 (양중해 시 변   훈 곡)

 

4.비  가 (신동춘 시 김연준 )

    비탄에 젖어서 조금 느리게

    조곡의 대표 기악곡으로 잘 불리워 집니다

    박자에 신경을 많이 써셔야 합니다

 

이제 올해에 향상음악회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1권 가곡중에서 1곡을 선정해 놓으세요

박자, 음정을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5.가고파 (이은상 시 김동진 )

   좀 더 자신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의 간식타임)

오늘은 강미숙 회장님께서 가볍지 않지만 무겁지도 않은 김밥과 평촌요구르트준비해주셨습니다 

잘 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사  랑 (이은상 시 홍난파 곡)

 

나름대로 오늘 한 곡을 체크해보세요

 

7.산노을 (유경환 시 박판길 곡)

 

    4분의4박, 4분의5박이 혼용이 있습니다

    

8.산 (허윤석 시 조두남 곡)

 

오늘 한 곡들중에 향상음악회때 연주할 노래가

많을겁니다

정확하게 음정안틀리고 박자안틀리시는 분들이

입상하시겠지요

 

9.추  억 (조병화 시 김성태 곡)

 

    조병화 선생님의

    어머님이 돌아가셔서 3년상을 지켰습니다

    어머님의 사랑에 대한 마음이 가득있습니다

 

우리가곡은 가요와 창법이 틀립니다.

얼마전인가 티비에 비목이 나오는데 가요가수가

하더라고요. 그냥 저는 좋았습니다

가요식으로 불러도 괜찮습니다.

   

10.불타는 강대나무 (이항구 시 이수인)

      백두산 화산폭발에도 살아남은 나무들

      형태가 온전한 나무입니다

 

제가 이 노래 녹음을 할 때에는 이수인 선생님께서 

친필 악보를 주셔서 그 것을 보고 했습니다

그때는 복사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 처음에는 백두산 상상봉 이었습니다

제 노래를 들어보면은 그렇게 녹음되어 있습니다

 

꼭 과제가 주어져서가 아니라 내 노래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곡을 10여곡을 준비해서 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1.향  수 (정지용 시 김희갑 곡)

 

               (강미숙 회장님 말씀)

1.오늘도 출석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두 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신 사부님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3.흑과백 음악회 연주자분들이(남현수, 이순구, 이보

   한, 유금주, 박미정, 조종호 회원님) 마음을

   모아주시고 권선주 단장님의 딸, 사위가 거금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따라서

   다음주에는 회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4.시간되시는 회원님들은 

   모두 차한잔 나누고 가세요

5.다음주에도 모두 건강하게 뵙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