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꿈에 그리던 펠리칸 M200을 들였습니다. 사용해 보니 정말 좋더라고요. 결국 저도 조류독감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다음 펠리칸을 들일 생각인데, 단계별로 M400을 갈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M400과 M600의 가격 차이가 생각보다 크지 않더라고요.
M400으로 순서대로 올라가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바로 M600으로 가는 게 좋을까요? 선배님들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별명없음 작성시간 26.06.13 두 가지 다 사용해본 사람으로 600이 400보다 조금 큽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두 손에 잡아보고 맞는 것을 고르시는 건 어떤지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800으로 곧바로 넘어가는 가는 것도 한 방법이죠. 중요한 것은 본인 손 크기, 파지법에 따라 달라진다고 봅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쓰기 작성시간 26.06.13 시필해보시고 판단하는게 제일 좋지만 여건이 안되신다면, 지금 200이 잘 맞으시면 400가셔도 좋고 이것보다 살짝 굵은게 좋겠다시면 600가보세요.
-
작성자문화방송 작성시간 26.06.21 M200과 M400의 크기는 동일합니다. M400은 M200의 14K 금닙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600은 M400보다 조금 더 큽니다. M600이 숨겨진 명기라고 불릴만큼 좋은 만년필이니, 색다른 느낌을 원하신다면 M600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