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의 詩, 글

그렇게 사는 게 좋더라고요

작성자아이크|작성시간26.06.17|조회수18 목록 댓글 0

그렇게 사는 게 좋더라고요

서로에게 힘이 되고 용기를 주며 인생을 두루뭉술하게 사는 게 좋더라고요

남의 삶과 나의 삶을 
비교하고 발버둥 치며
비참해지는 것보다
매일매일 나만의 행복을 발견하며 
비할 데 없이 즐겁게 사는 것이 좋더라고요

욕심은 불만을 낳고 부러움은 초라함을 부르니까
버리지 못하고 불안해하는 삶보다 적당히 가진 것에 만족하고 웃을 수 있는 것이 좋더라고요

복잡한 세상 모든 것을 알 수 없는데도 두세 가지 더 알기 위해 집착하는 것보다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을 인정하고 하나라도 더 알았음에 고마워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결국은 그저 함께 걸어가는 것이 서로를 다독이고 토닥거리며 
무심한 듯 덮어주고 둥글게 사는 것이 좋더라고요

세상 좋아 보이는 삶도 들어다보면 아픔이 있고 고통이 있는데 내 인생만 부족하다고 탓할 필요 없이 서로를 위해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살아가는 거라 생각하는 게 좋더라고요

          * 박 정 애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