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유]]사랑도 사람이

작성자진정해|작성시간26.06.06|조회수33 목록 댓글 2


사랑도 사람이 만드는 일

사랑도 사람이 만드는 일
사람도
사랑이 만드는 존재

'사랑' 이라는 단어와
'사람' 이라는 단어는 참 많이 닮았어요
그저 생김새만 닮은 것이 아니라
마치 태어날 때부터 한 쌍이었던 것처럼 말이에요

사랑 없는 사람도
사람 없는 사랑도
왠지 모르게
쓸쓸한 느낌이랄까

그냥 혼자 씌어진 단어는
왠지 완전하지 못한 것 같거든요
'사랑'
'사람'

자...보자구요
'사랑하는 사람'
'그 사람을 사랑해요'
어때요?

마치 제짝을 만난 것처럼
이 두 개의 문장은
훨씬 포근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사람이 만드는 일이니
완전할 리 없을 테고
사람이 만드는 일이니
영원할 수도 없겠지만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라도
꼭 해볼만한 일이에요
사랑은
- 심현보 '사랑, 마음이 시킨 가장 고마운 일' 중 - 『좋은 시, 명시인전』

책속의한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왕고참 | 작성시간 26.06.07 사람이라 하면 별에별 사람들이 다 있지요,,그래서 세상 돌아가나봐요,,또한 사랑과 함께 살아가구 서로 사랑도하며 가족이란
    테두리않에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 가지요,,
    오늘도 산악회 사람들 만차에 몸을 싫구 하루 즐겁게 보내야게씀니다,
    행복하세요,,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진정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 왕고참님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