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人生)의 맛
물도 바위 절벽을 만나야
아름다운 폭포가 되고
석양도 구름을 만나야
붉은 노을이 곱게 빛나 보이며
인생도 살아 가다 보면
때로는 좋은 일이 또는
슬픈일이 때로는 힘든 일들이
있게 마련 입니다
오르막 길이 있으면
내리막 길이 있으며
장대같은 폭우가 쏟아 질 때와
보슬비 가랑비
여우비가 내릴 때도 있고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깨끗한 날이 있듯이
인생의 참된 즐거움도
역경과 고난을 만난뒤
비로소 뒤늦게 알게 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사인 것처럼
사람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미래가 바뀌니 좋은 만남
좋은 것을 하셔야 겠습니다
병에 물을 담으면 "물병"
꽃을 담으면 "꽃병"
꿀을 담으면 "꿀병"이 됩니다
쓰레기를 담으면 "쓰레기통"이 됩니다
우리의 사람의 "마음"도 똑같아서
그안에 무엇을 담느냐에 따라
좋은 대접을 받을 수도 있고
천덕꾸러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 사랑, 겸손등
좋은것을 담아두면 남들로부터
대접받는 사람이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담느냐 하는 것은
어느 누구의 책임도 아니고
오직 "나 자신"입니다
오늘은 마음에 무엇을 담으시겠습니까?
감사, 사랑, 겸손을
내 마음 항아리에 가득 담아
내가 행복해야 남에게 기쁨과 행복을^^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왕고참 작성시간 26.06.20 인생의 맛,,,
그동안 살아왔던 지난날을
보면,,헛인생을 살아온거 같네요,,참 바보같은 인생이여씀니다,,이제 퇴직하구 제2에 인생을 맞이하며,,저 나름데로 노려하구 배우고 동영상에 좋은 음악과 감동에 글을 보구,,그리구 집에서는 손주재룡에 즐겁게 보내니,,뭔지모르게 몸이
좋아져,,이제서 인생의 맛을 느끼네요,,,그러다보니
허약체질도 고처지는거 같네요,,거기에 카페에 생활도 일조 하지요 ㅎ
늘~고맙구 천번만번 감사드립니다,,건강하시구
행복하세요,,
-
작성자전오성 작성시간 26.06.21 인생의 참맛이란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휴일즐겁게 보내시고 항상건강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