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유]]마음의 안정

작성자진정해|작성시간26.06.23|조회수16 목록 댓글 1

ᆢ♥



자신의 마음이
안정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남이 칭찬해 준다 해도
그것은 부질없는 짓이 되고 만다.

그러나 자신의 마음이
안정되어 있으면

아무리 남이 비난을 해도
흔들리지 않는다.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것을 보아도 즐겁지 않고, 맛있는 것을 먹어도 입 맛이 쓰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안정되어 있으면
소소한 것을 보아도 감동하고 소찬이라도 맛이 있답니다.

우리네 인생을 참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있는 요체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여여부동(如如不動) 하소서!
<장로게경>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왕고참 | 작성시간 26.06.23 new 제가 마음에 안정이 안되서 한평생을 살다
    이제는 배우고 노력하구
    맘을 비우니,,이제서 제 2에인생이 풀리는거같네요,,다,,때가
    있는듯 하네요,,6월 둘째주 설악공룡 힘들게 산행하구 부처님 불상앞에 여여부동이 생각나네요,,나무아비타불관셈보살,,감사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