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황소바람 작성시간08.05.07 민경모님?진심은 아니시겠죠?그건 스스로 패배를 인정하는 겁니다.민초들을 믿으십시요.그들이 아무리 준동을 하고 어두운 곳을 가리려고 한다 해서 가려지는 것 아닙니다.물론 학교현장이나 제도권교육현장에서 제대로 된 역사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이 역사에는 상고사,고대사,근세사,근.현대사 모두를 포함합니다.정말 우리 역사는 뒤틀린 역사만을 가르칩니다.상고사나 고대사에 대한 왜곡된 시각 저 역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그렇지만 근.현대사부분은 자료가 남아있고 또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기에 좀 공부를 해서 압니다.저는 대학을 다니면서부터 제대로된 근현대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그것도 스스로 선택을
-
답댓글 작성자 황소바람 작성시간08.05.07 해서 말 입니다.그런데 여전히 40대후반 이후는 근현대사가 심히 왜곡이 되었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그래도 저는 희망을 버리지는 않습니다.비록 소수이지만 사실을 알고 있는 양심있는 사람들이 제대로 된 역사를 되살릴 것 입니다.도망가려 하지 마십시요.민경모님은 나이가 아직은 많지않은 듯 합니다.70년대,80년대,그리고 90년대 초까지 벌어졌던 치열했던 민주주의와 인권 그리고 국민주권을 찾기위해 목숨바쳐 투쟁을 했던 기나긴 시간도 있었습니다.현상황은 그 시절에 비하면 조금은 그래도 나은 상황입니다.있는 곳에서 바꾸려고 하십시요.그래야 우리 후세들에게 아름다운 미래를 남겨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