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투표용지 부족” 송파구 공무원 질문 쏟아졌지만, 선관위 답변은 없었다

작성자달그리메(대구)| 작성시간26.06.06| 조회수0| 댓글 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6 “투표용지 부족”
    송파구 공무원 질문 쏟아졌지만,
    선관위 답변은 없었다

    답답한 공무원이
    직접 선관위로 가기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공노)은 5일
    투표사무원으로 일한
    송파구 동주민센터 공무원과
    선관위 공무원 150여 명이
    참여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화면을
    캡처해 공개했다.

    채팅방에서
    잠실2동 서기는
    오후 2시 17분
    “각 투표소별로 (용지가)
    몇% 남아야
    추가 수령 여부를
    알려주느냐”

    “저희는 우선
    선관위에서 모니터링한다고
    답변만 드리고 있고
    확답을 못 하고 있다”

    그러자
    선관위 관계자는
    “사전투표율을 고려해
    투표율 60% 기준으로
    추가 배부해드리고
    있다”고 답했다.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6 잠실4동 간사는
    오후 2시 25분
    “7투표소에 용지가
    35매 남아 있고
    대기도 많다”

    가락2동 서기는
    오후 2시 37분
    “3투표소와 7투표소의
    용지 추가 수령이
    가능하냐”

    오후 4시를 지나자
    투표소마다 투표가
    중단됐다는 보고가
    이어졌다.

    오후 4시 41분에는
    “잠실7동 2투표소 투표 중단”,

    오후 4시 48분에는
    “가락2동 3투표소 중단”,

    오후 4시 50분에는
    “잠실4동 5·6·7투표소 중단”
    등의 메시지가
    올라왔다.

    유권자들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강하게 항의하고 있다는
    보고도 있었다.

    송파구 공무원들은
    “경찰 지원 요청하는데
    불러도 되냐.
    현장 고충이 너무 심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주민들 항의하고 난리 났다.
    어떻게 하실 건가”,

    “선관위
    답변 부탁드린다.
    투표 중단된 동은
    선거인에게 대기표 나눠드리고,
    오후 6시 이후라도
    용지 보급 시 투표할 수 있도록
    조치해도 되나”는
    문의가 올라왔으나
    선관위 관계자는
    답변하지 않았다.

    문정1동 서기는
    “선관위로 가겠다”고
    적기도 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6 결국
    잠실7동 제2투표소에서는
    투표용지를
    뒤늦게 보충해 줘
    오후 10시까지
    투표가 이어졌다.

    그사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는
    유튜버와 시민들이 몰려들어
    투표소를 봉쇄했다.

    투표함은
    투표 마감 35시간 만인
    이날 오전에
    경찰이 경력(警力)
    1000여 명을 투입해
    시위대를 해산한 뒤
    반출될 수 있었다.

    전공노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선관위의 무능이 초래한
    혼란의 현장에서
    수많은 공무원들이
    유권자들의 거센 항의를
    온몸으로 받아내며
    방패막이가
    되어야 했다”면서

    “관련 책임자를
    즉각 문책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선거 관리 총책임은
    엄연히 선관위에 있다”며

    “선거 때마다
    지자체 공무원들을
    강제 동원해
    저임금·고강도 노동을
    강요해 온 선관위가
    이제는 기본적인
    투표용지 수급조차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현장 공무원들을
    부정선거 의혹의
    중심지로 내몰고
    있다”고 했다.
  • 작성자 시리우스( 부산 ) 작성시간26.06.06
    선관위가 이상해요
    지금 위원장이
    윤통때 임명한자라서
    선거사무을 이상하게
    만들었는지
    아님 무능한건지
    선관위직원들이
    선거만 있으면
    휴직이나 휴가내고
    도망다닌다고 하고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6 그런다고 하네요
  • 작성자 민주시민(서울) 작성시간26.06.06 잠실 올림픽공원에 극우들이 몰려왔다네요.. 경찰도 중국인이라 하고 민간인 소지품검사에 편의점 재고 박스도 지들이 뜯어본대요; 가슴이 답답합니다… 진보대통령 임기동안 불법선거 내러티브 써먹으려고 아득바득… 거기에 놀아나는 사람들은 또 뭔지….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6 222222
    그러게요
    작금 나타나는 현상들이
    예사롭지가 않아 보입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