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이 대통령 "지지율 폭락, 엄중히 받아들여…민주당, 원수 싸우듯 전쟁 하지 마라"

작성자달그리메(대구)|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이 대통령
    "사실 저는
    선거를 기점으로 전후를
    나눈다면
    변한 게 없다".

    "국정은 변한 게 없다.
    그냥 똑같이
    진행되고 있다"

    "최소한
    저를 포함한 정부는
    나름 최선을 다했지만,
    어쨌든 국민께서
    우리가 기대한 만큼의
    선택을 해주시지
    않으신 것"이다

    "그거는
    현실이지 않은가"

    "당에 대해서도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
    늘어났겠지"

    "그거는
    냉정한 현실"이다

    "받아들여야 하고.
    또 결론적으로는
    그거에 대해서
    또 무한 책임을 져야겠지"

    "더 많이
    노력해야겠다.
    그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도
    애써야겠지"

    "뭐 여러 가지
    분석이 있겠지만,
    아마 제일 큰 거는
    '먹고살기 힘들어 죽겠는데,
    뭘 가지고 싸우는 거야?
    도대체 너희의
    그 다툼이라는 게
    우리의 삶과
    무슨 상관이 있으며
    우리가 맡긴 공적 업무와 무
    슨 상관이냐'는 게
    아닐까 하는 게
    제 생각"이다

    "각자에게는
    중요한 일이겠지만,
    우리 국민께서 보시기에는
    화날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분명한 것은
    당은 더 많은 국민의
    지지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다른 요소를
    찾기보다는
    같은 요소를 찾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실망하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도
    우리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상황에서
    더 효율적으로
    더 국민을 위해서,
    국가를 위해서
    주어진 원래의 책임을
    잘할 수 있을까
    탐구하는 과정이라고
    이해를 좀 해주시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런 면에서
    민주당 내의 경쟁과
    갈등에 대해서도 한 말씀
    꼭 드리고 싶다"

    "'원수 싸우듯이
    하지 마라'"

    "같은
    진영이라고 하는
    울타리 안에 서 있는
    사람들끼리
    경쟁하는 게 아니라,
    전쟁해서야 되겠는가"

    "합리적 경쟁을.
    있는 사실에 기초해서 경쟁,
    논쟁하고
    경쟁해야 한다"

    "없는 거
    지어내지 마라.
    또 모욕하지 말라"

    "당당하게 내놓고
    합리적인 논쟁을 통해서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도
    누가 이길까.
    재미있게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진짜
    죽일 듯이 싸워서
    진짜 죽이면 어떡해,
    적도 아니고"

    "정치를
    하는 게 아니라
    패싸움하고 있다,
    패싸움을.
    그거 국민이 보시기에
    얼마나 불편하겠는가"

    "여야 간에
    저를 공격하시더라도
    없는 얘기
    만들어 내지 말라"

    "내가 언제
    (코스피) 주가 9000
    (포인트 돌파) 가지고
    자화자찬했는가.
    이런 논평 내고
    그러면 되겠는가.
    일체 한 번도
    언급한 일이 없다"

    "여야 간이든 당내든
    정치적인 논쟁은
    전쟁이 아닌
    경쟁이었으면 좋겠다"

    "그 경쟁도
    죽이기 경쟁이 아니고
    저열한 구태의
    경쟁이 아니고
    누가 더 잘하나,
    누가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가를
    국민이 보는 앞에서
    논쟁할 수 있으면
    좋겠다"
  • 작성자 나달22(통탄) 작성시간26.06.20 이번주40프로 예상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0 설마 그렇게 되기를
    바라는 건 아니겠지요?
  • 작성자 춘몽[창원] 작성시간26.06.20 문조털래유를 외치면서 전직 대통령을 조롱 하고있다
    누가 더 조롱하면 할수록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다
    당대표를 알아서 스스로 사퇴 하라고 외치고 있다
    이게 박근혜 정권이랑 윤석열 정권이랑 뭐가 다른지 시민들은 믣고있다.?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0 이 대통령 말대로
    전쟁이 아닌 경쟁을 했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 스윗바질(경기/용인) 작성시간26.06.20 한심한 민주당
  • 답댓글 작성자 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20 222222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