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투표용지 인쇄축소 결정' 회의록 입수…50% 축소 보고 받고 문제제기 없이 의결

작성자달그리메(대구)|작성시간26.06.23|조회수11 목록 댓글 2

https://naver.me/xCjWn1xX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23일) 중앙선관위로부터
    받은 회의록에 따르면,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
    위철환 상임위원 등이
    참석한 지난해
    11월 24일 회의에는
    '공직선거관리규칙 등
    개정사항 검토안'이
    보고사항으로
    올라왔습니다.

    검토안 맨 첫 페이지에는
    '선거일 투표용지
    인쇄매수 산정비율 축소'가
    적혀있었습니다.

    '사전투표율
    상승에 따른
    선거일 투표율 감소로
    선거일 투표용지 인쇄매수 대비
    교부 수량 지속 감소
    추세'를 들어,
    인쇄매수 산정비율을
    지방선거의 경우 60%에서
    50%로 축소한다는
    구체적인 수치가
    제시됐습니다.

    하지만
    1시간 가량 진행된
    당시 회의에서는
    이 보고사항에 대한
    아무런 논의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보고는 받았지만
    아무도 묻지를 않은 겁니다.

    회의록에는
    노태악 위원장이
    직접 "보고사항에 대하여
    질문이나 의견이 있는지
    물음"이라 적혀 있는데,
    이어진 질문은
    '반송된 선거공보 및
    투표안내문 폐기 절차 개선' 등
    다른 사안들에 대한
    것들이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달그리메(대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윤건영 의원은
    오늘(23일) 국정조사
    특위에 참석한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에게
    "(투표용지 인쇄축소 관련)
    보고받은 내용이
    기억 나십니까" 물었지만

    노 위원장은
    "지금도
    기억은 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본인이
    주재한 회의에
    올라왔던 내용인데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던 겁니다.

    앞서
    노 위원장은
    선관위
    진상규명위원회에도
    투표용지 인쇄축소에 대해
    사전 보고 받은 적이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ㅡㅡㅡㅡㅡㅡ

    50%만 찍을 거면
    50%에 대한 예산만 받을 것이지
    110%는 왜 받냐?
    이 세금 도둑들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