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역마살 향기

서울 답사 2026 6 20 두번째날

작성자산들바람|작성시간26.06.23|조회수91 목록 댓글 5

2026년 6월20~21일
또르님 옛님들과 접선 장소는
서울역 공항터미널15번 출구였다.

진관사: 2009년 칠성각 해체 복원 과정에서 " 태극기 및 임시정부 내 사용되었던 독립운동 자료 사진"
뉴스에서 전해들은 내용을 내 눈으로 확인하는순간들

삼천사 마애불 부처님



찬스님이 금칠마애불 부처님 페이스북에 ""금보러오세요".문구 올렸더니 조회수가 몇천명된다고 하길래
"그사람들 낚였네요" 웃음이 나옴

흥국사 대방 설명중(다음에 만나면 닉네임 여쭙겠습니다.)

룸메이트 단청님 탱화 설명 있었는데 ~

회암사지 회암사 부도탑


첫째날은 단미언니 주선으로 버스로 이동.비가 오는 불편함도 잊은채 여유로운 일정을 보내고 저녁은 숙소 근처 삼겹살파티였는데 푸짐하고 맛있는 혈액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미나리와 야채듬뿍 (살빼는데는 전혀 도움이 안되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지요) 이날은 여여림 60년전에 태어난 날이라고 합니다. (환갑 축하해요)

이틀날 일정은 지하철로 이동
탑골공원에 간다고 합니다.
"처음엔 탑골공원에 왜가지?"
옛전에 파고다공원으로
독립선언서를 선언한 곳이라고 가나~~~~^^

와~~~가보고 놀랬습니다.



원각사지 십층석탑을 보는순간
경이로운 마음이었습니다.
그당시 기술은 오로지 수작업이었을텐데 어떻게 이렇게 높은 석탑속에 부처님말씀과 경전속 내용을 작품으로 만들어 낼수 있었을까?
역쉬~불심만이 가능하지.

다음행선지는 불교중앙박물관
선운사 지장보살님을 친견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불교방송에서 지장보살님이 일본으로 도난된후 "꿈에 나타나 집으로 보내줘" 라는 꿈을 여러번 꾸고 결국 제자리로 반환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저는 삼존 지장보살님께 삼배를 하였습니다.

조계사 옆건물에는 단오날을 맞이하여 단오 행사도 하고 있었는데.
불교 조계종총본산 조계사
그안에 나도 있었다.

지하철에서 일행들을 기다리고 있는동안~~

리움 미술관
맨위층을 에르베이트로 올라가 내려오면서 보는데 시간이 짧은관계로 아쉬움만 ~

요즈음 가운데 공간을 비우는 구조 또르님 한컷

마지막 행선지 불교중앙박물관
안동 봉정사 쾌불 사진이 없습니다.
중앙박물관 처음인지라 모든것이 처음이 많은 남쪽 지방사람은 문화적으로 혜택이 부족한 면도 있지만 시간내어 서울 올기회가 부족한 남쪽지방으로서는 서울답사가 반가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쾌불 흔별님의 설명도 좋았었고 모든것이 좋았던 답사였습니다.
답사을 준비하기 위해 수고한 단미언니 또르님의 수고에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선과 | 작성시간 26.06.24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우성 | 작성시간 26.06.24 멋진 답사기 다녀온 듯 느껴지네요
  • 작성자법안(울주군 구영리) | 작성시간 26.06.24 산들바람님의 첫답사기 감사합니다.
    여여림님이 환갑 축하드립니다ㅎ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또르 | 작성시간 26.06.24 생생한 후기까지 올려주시고! 함께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 뵙갰습니다~
  • 작성자여여림 | 작성시간 26.06.24 멋진 답사기 쭉 읽어내려 가는데.....내가 왜 여기서 나와~~?? ㅎㅎ
    감사합니다
    생일 챙긴 경우는 없었는데 이번 답사때 우째 나의 생일과 겹쳤는지.....내생애 최고의 생일 선물을 받았습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하게 답사 쫓아 다니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