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라.교토답사 2일차(2)

작성자법안(울주군 구영리)|작성시간26.06.11|조회수33 목록 댓글 3

사쿠라이시 하세데라를 둘째날 오전에 관람하고
오후 일정으로 쇼린지(성림사)와 아베노몬주인을 방문하였습니다. 쇼린지에는 일본국보 십일면관음보살이 있고, 아베노몬주인에는 역시 일본국보 도해문수상이 있어 꼭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먼저 방문한 사쿠라이시 쇼린지는 사쿠라이역에서 버스를 타고 방문하였고, 아베노몬주인까지는 교통이 여의치 않아 걸어서 갈만했습니다. 시골이라 그런지 우버택시가 잡히지 않았습니다.

먼저 방문한 쇼린지는 규모는 하세데라와 비교되지 않으나, 국보 십일면관음보살은 마치 우리나라 중박 반가사유상이나 백제금동대향로 같은 공간을 자그마한 사찰에 별도 공간을 마련하여 보관하고 있어 놀랬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사진찍지말고 가슴으로 담아서 가자고 눈으로만 담은게 많이 아쉽네요ㅎ
다만 쇼린지 본존 지장대석불부터 셔터를 누르기 시작하고 말았습니다. 그것이 아베노몬주인까지 이어지고, 이번 답사에 많은 자료사진이 둘째날 오후부터 시작됩니다ㅎ

# 쇼린지(聖林寺), 마을버스에서 내려 조금 걸었습니다. 약간 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리네 시골풍경 그대로네요.


# 쇼린지 입구, 13중탑이 보입니다

한글 안내 글씨가 반갑네요


# 일본국보 쇼린지 목조십일면관음, 직접 보니 호류지 백제관음을 보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360도 회전하면서 관람이 됩니다.


# 본존 지장대석불, 순산과 점지를 바라는 참배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석불 표정만으로도 순산할것 같습니다ㅎ


# 법당 내부모습

성아(?)심각, 무슨 의미일까요
무슨 뜻인지 한번 봐야겠어요ㅎ


# 아미타불 모습은 언제봐도 안정되어 있습니다


# 법당 외부풍경, 사쿠라이시가 보이는 뷰가 좋습니다.
특히, 유치원생들이 단체로 방문하여 법당과 십일면관음보살방에서 한참동안 설명듣고 있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 쇼리지 마당에 있는 십일면 관음보살이 눈에 들어옵니다



2. 아베노몬주인 본당 도해문수상 답사기 사진은 간단히 몇장 올리겠습니다. 안배문수원 입구의 금각부어당은 안내하시는 분이 7바퀴를 돌면 좋다고 안내해서 7바퀴를 다 돌았습니다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우성 | 작성시간 26.06.11 좋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법안(울주군 구영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이제 본격전인 나라 전투답사로 들어갑니다ㅎ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법안(울주군 구영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부여박물관 금동대향로관 같은 규모는 아니지만, 쇼린지 십일면관음보살은 이런 분위기로 디자인된 방에 모셔져 있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