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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게임영상으로 알 수 있는 15가지******

작성자메이런/마법사|작성시간19.09.06|조회수4,350 목록 댓글 25

** 아래 글은 추측성 글이며, 팩트까지는 아닙니다.

** 제 생각을 토대로 바드레이섭 정보공유방 + 각종유투버들 추측을 보탰습니다. 유투버들이 너무 추측을 간단하거나 이상하게해서...


1. 마나시스템 : 마나를 사용하여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 특정 직업만 마나를 사용하는 방식 일 수 있으나, 모바일게임에서 그렇게 까지 하면서 직업내 밸런싱을 맞추기는 어려울것으로 보임.

2. 포만감시스템 : 오토를 돌릴 때 하나의 제한으로 둔 것이라고 보이는 이 포만감시스템은, 앞서 밝힌 요리시스템의 중요성을 어느정도 보여준다.

3. 퀵메뉴 : 왼쪽위부터 오른쪽으로 차례로 하우징, 혼돈의 입구(사전예약보상으로 주는 혼돈의 입구 입장권과 모양이 비슷하다), 레이드(혹은 던전), 요일별이벤트(출석체크등), 길드(혹은 기사단장선발전/PVP), 업적(리스트) 이라고 보여진다. 레이드와 길드라면 점등되어있지 않은 이유가 개발중 사전플레이영상이므로 아직 미구현상태였기 때문일테고, 던전과 PVP라면 마찬가지이유이거나 혹은 특정 시간대에서만 할 수 있는 모드일 수도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4. 인게임 시간 시스템 : 인게임에서의 낮/밤이 존재하고 현실시간과 다르게 인게임시간이 존재한다. 밤에는 선공형몹으로부터 애드가 더 많이 나고, 몬스터가 강해지면서 경험치를 더 주는 작중의 설정을 따를 수도 있겠다.

5. 맵구름 시스템 : 지도의 검은 부분이 걸어가면 밝게 바뀌는, 흔히들 스타크래프트에서 많이 경험한 그 시스템. 오픈월드형 RPG에서 해당 시스템이 있을 경우 탐험성의 재미를 더해주는 부가요소가 되겠다. (작중내용처럼 최초발견자 혜택시스템이 있을지도?)

6. 펫/버디시스템 : 캐릭터명 선점 보상으로 [삼색야옹이 버디 (3일)]을 준다. 궁수가 '펫'을 길들여 싸운다고 하니, 버디는 체력바가 존재하지않고 옆에서 버프(캐릭터와 야옹이 위에 붉은색 표시)를 걸어주는 보조적 존재라고 추측 할 수 있다.

7. 칭호시스템 : 특정한 행동을 통해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위 사진에서는 고블린을 일정 마리 수 이상 잡았을 때 얻는 칭호인듯

8. 안전지대 시스템 : 많은 분들이 안전지대 밖에서는 PVP프리일것이다라고 추측하는데, 이것은 아니라고 본다. 공홈에있는 설명에 'PVP모드를 선택하면'이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PVP는 모드선택을 통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안전지대는 마을 등, 선공형몬스터로부터 안전한 지대 (= 캠프나 모닥불을 통해 휴식하고 요리하고 수리할 수 있는 곳) 이라고 볼 수 있다.

9. 지명시스템 : 아무리 오픈월드라도 포탈을 통해 이동할텐데 , 포탈을 통해 이동된 곳을 하나의 맵이라고 보자. 우측 상단 지도와 비교해보면 맵 한가운데인데도 화면에 지명이 떠있다. 이를 통해 하나의 맵 안에 여러가지 지명이 존재한다고 추측 할 수 있다.

10. 채팅/이모티콘 시스템 : 오픈월드에서 자유롭게 채팅하고 이모티콘(감정표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혹은 감정표현을 누르게 되면 게임 캐릭터 머리에 해당 감정 이모티콘이 뜨면서 행동을 취할수도.

11. 포션시스템 : 체력과 마나의 회복이 포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시스템. 난이도와 사제직업군의 중요성을 위해 쿨타임이 존재할 것이라고 보인다. 아이콘 둘레에 시간을 측정할만한 BAR가 없기 때문에, 쿨타임은 아이콘에 검은 안개가 점점 지워지는 일반적인 형식으로 추측된다.

12. 퀵슬롯 : 현재 채워진 4가지 스킬 위에도 자세히 보면 4가지 칸이 더 존재한다. 총 8가지의 스킬들을 채워 넣을 수 있는 구조인듯. 즉 스킬의 개수가 상당히 많을 것이고, 이에 따라 쿨타임도 긴 스킬들이 여러개 존재한다고 보면 될듯 하다.

13. 퀘스트 : 확인할 수 있는건 4개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 붉은색이 메인퀘스트라고들 추측하지만, 4번의 숫자가 붙어있는 것과 좌측의 흰색 화살표로 보아 필자는 현재 진행중인 퀘스트가 가장 상단에 붉은색으로 표시되는것으로 본다. 퀘스트의 주된 내용은 일정 마리수의 몹을 잡거나 일정개수의 재료를 구해오는 것이 주된 부류일듯. 왼쪽에 BAR가 퀘스트 진행상황만큼 차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퀘스트를 잠금할 수도 있어보이는데, 잠금=대체할수 없음 으로 보면 메인퀘스트의 표시일테고, 잠금=고정 으로 보면 상단에 고정시켜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여진다.

14. 추가슬롯 : 8개의 스킬구성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2번슬롯으로 이동할 수 있는 키로 보여진다.

15. 버프 : 이미 공개된 '조각품'에는 '버프'가 있다고 한다. 또한, 상태바 근처에는 보통 본인의 버프가 표시되기 때문에 이는 버프로 보여진다. 좌측부터 차례로 도트힐, 공증, 공속증, 이속증, 조각품버프(or파티/길드버프일수도),음식버프 로 보여진다. 다만 의문인것은 버프에는 지속시간이 정말로 중요한데, 화면내 표시가 없다. 때문에 아마 누르면 표시되는 형식인듯 싶다. 



아직은 추측성글이지만, 저는 수백개의 RPG를 즐겼던 사람으로 가장 가능성있는 추측을 꾸려봤습니다.

반박/이견/내용추가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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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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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Niks | 작성시간 19.09.06 이 사진으로 이만큼 분석하는게 신기하네요
  • 답댓글 작성자메이런/마법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9.09 RPG게임을 물리도록 많이한...결과겠죠? ㅎㅎ
  • 작성자양념치킨 | 작성시간 19.09.15 바실리스크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메이런/마법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9.16 봤었는데용 이거 영상자체가 진짜 저사람이 플레이하는게아니라 폰에다가 프레임씌운거더라구요 잘보면 테두리에 약간 겹쳐지고 잘린부분이 있습니다! 아마 그배경에 써있는게아닐까싶어요
  • 답댓글 작성자양념치킨 | 작성시간 19.09.16 메이런/마법사 오 그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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