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과금,버그로 인한 피해 오픈톡 및 신청서 / 버그 내용

작성자핫독0079|작성시간19.10.17|조회수258 목록 댓글 0

피해구제 신청인들의 오픈톡 : https://open.kakao.com/o/g77631Hb




피해구제 신청서 작성 : https://forms.gle/bduXjKyX8voZshdr8


 



의뢰 게시판 퀘스트 경험치 오류


의뢰게시판에 특정 퀘스트들이 엄청난 양의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었다. 게임 나온지 24시간이 채 안되었는데 랭커들 레벨이 60~70대가 대다수 등장하였다. 바로 패치를하여 수정하였으나 레벨과 경험치는 그대로 유지가되어 이 방법을 안 유저들은 레벨이 매우 높아 다른유저들과 레벨차이가 엄청나게 벌어지게된다.




렙따 현상


게임 도중 갑자기 꺼지거나 재접속을 하면 레벨 다운과 더불어 퀘스트가 사라지고 케릭터 위치가 다른곳으로 이동한다. 심지어 일부 유저는 망각의 물약(스탯 초기화물약)을 사용한 채로 빽섭을 당해 망각의 물약까지 없어지게 된 유저들이 다수 등장하여 카페에 항의하였으나 효과는 없었다.




스크롤 버그 현상


스크롤 퀘스트는 한 번에 엄청난 경험치를 주는 퀘스트이며 경험치에 비해 난이도는 현저히 낮아서 레벨링에 큰 도움이 된다. 한데 퀘스트를 다 깨고 강종하면 퀘스트를 다시 수행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레벨링을 한 사람들이 문제가 되고 있다.




유저 기만


출시 전 현금재화를 통한 장비뽑기는 없을것이라 말했지만 막상 출시후 악랄한 확률의 장비뽑기 상자를 출시해 페이투윈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15]




은,동 열쇠 무한획득


요일던전에서 상자 및 몬스터를 잡으면 은,동 열쇠가 나왔고 마지막 황금상자 보스를 잡지않은 채로 나가면 무한으로 반복 노가다가 가능하였다.


2019년 10월 12일 새벽 3시경 한 유저가 유포하여 이를 발견한 유저들은 전리품 및 장비 파밍으로 엄청난 성장을 하게된다.




평점 폭등


별점 1.8점을 찍던 평점이 10월 12일 기준 순식간에 3.7점까지 상승했다. 또한 평점을 준 유저 수가 순식간에 줄어들고 늘어나기를 반복하고 있다.[16] 결국 4점대를 돌파하였다. 




거래소 어뷰징 논란 (속칭 '케이크 사건')


갖가지 버그등에 대한 보상으로 10월 12일(토) 17시 00분 부터 10월 14일(월) 23시 59분까지 접속시 계정당 1회 우편으로 빨간 나비 1000개를 지급하였는데 이 보상을 게스트 계정에서도 받을 수 있는 것을 악용한 어뷰징 사건이다. 부계정을 대량 생산한뒤 본 캐릭터와 파티를 맺어 30레벨을 올리고 샵에서 골드 랜덤박스를 구매해 이후 거래소를 통해 생크림 케이크 등 잘 팔리지 않는 아이템을 비싼 가격으로 올리고 본계정이 이를 사는 식으로 본계정으로 재화를 이동 시킨 정황과 의혹이 공식 카페를 통해 제기되고 있고 게시판에서 계속 논란이 되고 있다. 이 문제 때문인지 10월 13일 자정쯤 전 서버 거래소 이용이 정지되었다. 거래소를 막고 운영진이 카카오 연동 된 계정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하고 10월15일(화) 거래소 이용 오픈예정인데 [게스트계정에 카카오계정 연동 후 거래소 이용하고 계정정보 삭제]를 반복해서 골드를 옮기는 루트가 카페에 지속적으로 제보되고 있으나 별다른 공지가 없다.




보관함 아이템 복사 버그


보관함에서 꺼낼경우 이동된 걸로 나오지만 가방에는 존재하지 않는걸로 표시되는 버그. 보관함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경우 보관함에 아이템이 그대로 있게 된다. 이 문제와 함께 특수한 조작을 병행할 경우 아이템이 복사되는 현상이 보고 되었다 2019년 10월 14일 저녁 임시점검부로 보관함 사용이 막혔다. 공지에선 악용시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하나 이전 문제에 대한 제대로된 조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매우 신빙성이 떨어진다.




반복퀘스트 무한 보상 버그


일정 반복퀘스트 보상을 받은 뒤 캐릭터 선택창으로 나갔다가 재접속을 하면 다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버그가 발생했다.




단체 워프 사건


2019년 10월 15일 자정 1시가 가까워지는 시간에 전 서버 불특정 유저 다수가 "공간의 붕괴에 따른 충격으로 튕겨져 나오게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적힌 로딩창과 함께 리바이스산으로 강제 이동되는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어떤 유저는 3레벨에 허수아비를 치다가, 어떤 유저는 개미굴에 사냥을 하다가 갑자기 이동되었다고 한다. 문제는 대부분의 유저가 자동사냥을 돌려놓고 잠든 시간이기 때문에 일부로 오토를 처내기 위한게 아니냐는 반농담이 카페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물론 추가적인 콘텐츠일 가능성도 보이지만 저렙 유저가 약 70 레벨이 적정대인 리바이스산으로 자동 이동이 되었고, 자동전투를 돌리고 있던 저렙들 경우 바로 안전구역 밖으로 나오게 되어 몬스터들에게 끔살했다고 한다. 처음 죽는 거면 또 튜토리얼 떠서 또 죽을 수 있다.또 이런 초보까지 고렙존에 워프시킬 경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 경우 강제 소환 당한후 첫 사냥터인줄 알고 의문사만 당하다가 뭔 이런 게임이 다있어 하며 진입 장벽이 생길 수 있는 아주 큰 문제로 보인다. 결국 10월 15일 임시점검 공지를 통해 이 문제도 버그로 밝혀졌다.




강제 짐꾼만들기


게스트계정 나비지급으로 인한 거래소 어뷰징이 성행했고 추가적으로 보관함 아이템 복사 버그까지 3크리티컬이 터지자 게스트계정 거래소 이용 금지, 일시적 거래소 이용 제한, 일시적 보관함 이용 제한 조취를 취했는데 가지고 있는 재료를 이용한 제작도 안 되는 버그가 연달아 발생했고 임시점검으로 인한 보상으로는 최상급 물약을 지급했다. 문제는 재료를 보관함에 맡기지도, 찾지도 못하는 상황이라 사냥을 하면 할 수록 기본 소지 무게는 자꾸만 늘어만 갔고 상점에 잡동사니를 팔고, 장비를 분해 또는 특화에 먹여봐도 기본 무게가 90%에 육박하는 사태에 이르렀다. 무게 100%가 넘어가는 순간 공속,이속 감소 패널티가 주어지는 상황이라 하나 남은 자동사냥 컨텐츠 마저도 발목이 잘리게 생겼다.




주황 루나리움 무한채집


요일던전 입장후 주황 루나리움이 채집되는것이 확인되었다. 상점 판매가는 25만원으로 주황 루나리움은 전설급 재료로 현재 밝혀진 다른 루트는 전설급 무기를 분해해야지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접근성이 좋고 난이도가 높지 않은 던전에서 파밍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더 심각한 문제는 1일 1회 입장 가능한 요일던전에서 몬스터를 잡지않고 채집만 하고 나올시 횟수가 차감되지 않아 계속 재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