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농어 촌 이야기

착유 이야기

작성자부안총각 77 전북 부안|작성시간26.06.10|조회수239 목록 댓글 2

아시는분들은 아시다시피
저희는 년중 매월 10/20/30일에
기름짜고 들깨거피가루 만드는 날입니다~

각 가정에서 급식업체와 외식업체에서 1년간 필요로 하는 양을 정해주시면
키워서 보관해드리면서 작업해드립니다~

앞서 도정일에도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각기 다른 사연으로 다양하게 모여 다양한 먹거리를 작업하는 귀농인들이라 요일과 날짜를 정해서 논이며 밭이며 과수원/하우스등의 실내외에서 작업을 합니다~

깨는 잘 일어야 합니다
쭉정이도 많고 돌과 흙 그리고 모레도 많기에 잘 일어지지도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요~

로스팅도 잘 해야 하구요~

저희는 기름병을 소독(삶아서)하는 작업을 거친후 기름병에 옮겨 담습니다~

기름병 삶는것 못지 않게 중요시 하는것
착유작업실 청결과 정리정돈입니다~

기름병에 담은 후에도 불순물이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 합니다~♡

개인적으로 깨를 로스팅하고 착유하는 날이면 이런 꼬신네가 저희집안에도
돌아 댕겼으면 할때가 있습니다 ~~^^

황매실 이야기 마무리 해얀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더(64년).경기성남.여 | 작성시간 26.06.10 믿고먹는 들깨이야기
    늘 정직한 먹거리
    응원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부안총각 77 전북 부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늘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날 보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