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분들은 아시다시피
저희는 년중 매월 10/20/30일에
기름짜고 들깨거피가루 만드는 날입니다~
각 가정에서 급식업체와 외식업체에서 1년간 필요로 하는 양을 정해주시면
키워서 보관해드리면서 작업해드립니다~
앞서 도정일에도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각기 다른 사연으로 다양하게 모여 다양한 먹거리를 작업하는 귀농인들이라 요일과 날짜를 정해서 논이며 밭이며 과수원/하우스등의 실내외에서 작업을 합니다~
깨는 잘 일어야 합니다
쭉정이도 많고 돌과 흙 그리고 모레도 많기에 잘 일어지지도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요~
로스팅도 잘 해야 하구요~
저희는 기름병을 소독(삶아서)하는 작업을 거친후 기름병에 옮겨 담습니다~
기름병 삶는것 못지 않게 중요시 하는것
착유작업실 청결과 정리정돈입니다~
기름병에 담은 후에도 불순물이 있는지도 꼼꼼하게 확인 합니다~♡
개인적으로 깨를 로스팅하고 착유하는 날이면 이런 꼬신네가 저희집안에도
돌아 댕겼으면 할때가 있습니다 ~~^^
황매실 이야기 마무리 해얀디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