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계양산 이야기해봅니다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계양산은 숲이 무성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늘도 많아졌어요
얼마 전까지 하얗게 피어있던 밤꽃들이
한동안 짙은 향을 내뿜더니
이제 할 일을 다 한 듯 꽃을 떨구고 있습니다
늘 보던 밤꽃이
올해는 유달리 예뻐 보이길래
오며 가며 밤꽃 사진도 몇 번을 찍었습니다
팔각정 길에는
노란 금계국이 꽃길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피고 지고 피고 지고 노란 꽃길이 참 예쁩니다
여름 야생화도 피기 시작했어요
털중나리도
큰까치수염도 얼마나 예쁜지
꽃들과 눈맞춤 하며
한 번씩 가쁜 숨 고르기도 합니다
작년 여름 러브버그로 몸살을 앓았던 계양산
올해는 각 단체에서 힘을 모아 러브버그 개최수 줄이기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환경부 국립생물 자연관 그리고 삼육대학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장비도 놓여있고요
테이프도 많이 감아놨어요
그래서일까요
요즘 러브버그가 나오긴 했는데
아직까지 심하지 않아요
테이프 성능이 좋은가 봐요
엊그제는 어치도 한 마리 붙어있길래 떼어주기도 했습니다
러브버그 때문에
다른 생물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올해는 계양산이 러브버그로 매스컴에 등장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오늘도 월드컵 축구 경기가 있는 날입니다
지난주에는 젊을 때 못해본 거리응원 해본다고 광화문도 갔다 왔는데 땡볕에 앉아 있으려니
너무 힘들어서ㅎ
오늘은 집에서 응원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모두 우리 선수들 응원 많이 해주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부천아지매(58년 부천 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작년에는 러브버그가 정말 극정이었어요
계양산에는 바닥이 시꺼멓게 깔려있고
냄새는 얼마나 역겁던지
한동안 산도 못다녔다지요
올해는 제발 그런일이 일어나질 않기를 바라고 있어요
축구가 져서 저도 우울해요 -
작성자진골 43 부천 여 작성시간 26.06.19 계양산에도 밤나무가 많네요
우리 산책로엔 밤나무가 많아도 모두 고목 나무라 꽃냄새는 맞아도 눈으로 보이는건 별로 없어요
밤꽃도 한동안 길에 널여 있든이 요즘은 별로 없는걸 보니 다 진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부천아지매(58년 부천 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계양산에 밤나무 엄청 만아요
팔각정 둘레는 거의 밤나무로 가득할 정도로 많아요
밤꽃 냄새가 역겹기도 했는데
요즘은 냄새가 많이 없어져서 좋아요
오늘은 날씨가 후덥지근 했지요
진골언니 더위 조심 하세요 -
작성자인어(59.인천 여) 작성시간 26.06.21 인천 대공원도 헬기로 방역도 하더니
대공원가는 길에 한두쌍만 더러보이네요.
골치 앓던 러브버그 퇴치되길 ~~~^^ -
답댓글 작성자부천아지매(58년 부천 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1 세상이 참 이상해졌지요
이상한 해충들도 많이 생기고
올해는 계양산도 러브버그 퇴치에
많은 노력을 쏟는 거 같아요
계양산은 드론으로 농약 살포 한다고
써붙였어요
제발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