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여아 입니다
5/28 1차 수술을 하였고 수술직후 손절임 이외 무난히
퇴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6/6 수술전 없던 허혈이 생겨 걱정되어서요
수술전 울거나 하면 오른손 편마비 10분후 돌아옴
수술후 낮에 좀 피곤 했지만 푹자고 갑자기 오른손가락
편마비 다리나 팔은 움직임 언어 무너짐 눈풀리고
졸려함 대략 1시간으로 시간이 늘어남
응급실 가는길 괜찮아 졌지만 수액처치 하고옴
혹시 이럴수 있는지...
허혈과 뇌경색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현재까지는 괜찮습니다ㅜㅜ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애둘개둘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댓글 감사합니다ㅠㅠ 알면서도 늘 무섭네요 저희아이는 입원기간동안 괜찮았다가 퇴원후 그러니 겁이 났어요ㅠㅠ 허혈증상 아이들이 빨리 줄어들길 기도할게요
-
작성자은비사랑 작성시간 26.06.09 자료실,소식지들에 수술 이후 허혈증상이 잦아지는 경우에 대한 내용,설명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야혈관 소실과 신생혈관 생성기간인 수술하고 6개월~2년 사이에는 증상이 많으니 과잉보호(유리공주님,왕자님으로 보호) 해야합니다.
수술 후 8~90년 삶의질이 1~2년의 보호, 관리에 달려있습니다.
수술을 집도한 신경외과 의사들은 "괜찮다" "수술 잘되었다"고들 하지만 신경외과 의사들은 삶과 죽음에 가까운 사람들이라 보호자와 생각, 개념이 다릅니다.
공부하고 환아를 과잉보호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애둘개둘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네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아이를 잘 키우려고 가입한거니 꼼꼼히 읽어보도록 할게요
-
작성자루아맘 작성시간 26.06.11 뇌혈관수술이기에 수술하면 혈관없는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혈관이 자라는 시간이 필요하구요. 그기간동안 허열증상도 자주옵니다. 이기간에는 집중관찰해야되며 유치원이나 학교는 되도록 쉬어줘야됩니다. 수술할때마다 길게는 2년집중케어해야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애둘개둘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