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원망(怨望)이요
이겨서 얻는 건 이별(離別)이고
이겨서 남는 건 외로움 밖에 더 있으랴
우정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냉소(冷笑)요
이겨서 얻는 건 불신(不信)이고
이겨서 남는 건 허무함 밖에 더 있으랴
세상을 이기려 들지 말자!
이겨서 듣는 건
욕(辱)이요
이겨서 얻는 건
적(敵)이고
이겨서 남는 건
상처 밖에 더 있으랴
인생살이는
이기는 것이 지는 것이고
지는 것이 이길 때가 있으니
이 또한 세상 이치(世上理致)다.
우리는 이런 이치를
잘 아는 사람을
인생달인(人生達人)이라 부른다.
내가 나를 만듭니다
똥이 방(房)에 있으면 오물(汚物)이라고 하고
밭에 있으면
거름이라고 한다.
모래가 방(房)에 있으면 쓰레기라 하고
공사장에 있으면 재료(材料)라고 한다.
우리 인생도
행복과 불행을
처음부터 선택해서
태어나지 않는다.
힘든 세월을 살아가면서
마음먹기에 달렸다.
남편 때문에 못살겠다고
하지만
남편 없이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남편의 존재가
무척 크게
느껴질 때가 있다.
직장 생활이 힘들다고 하지만
직장 없는 사람에게는
직장 다니는 사람이
무척 부러울 때가 많다.
인생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절대로 행복할 수가 없다.
남의 말을 좋게 하면 행복하고
나쁘게 하면 불행하다.
늘 눈을 크게 뜨고
세상을 바로 보기를 바란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박여주 작성시간 26.06.08 버퍼링 바가지를 긁으면 뭘해요
한귀로 흘려보내고
더 큰 채하는걸 ㅎㅎ -
작성자소엽 작성시간 26.06.08
부정적인 사람은
자신을 혹사 -
답댓글 작성자버퍼링 작성시간 26.06.08 행복이 겨우면
부정적이란다
남들은 은퇴해서 다놀고 뒤로 자빠져 있는데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하는 인간들이 행복하다고 하겠냐
부러워 하는건 백수들이 일하는 사람보고 부러워 하는거지
그래서 인간의 맘은 간사 하다는거야~ -
작성자꿈앤들 작성시간 26.06.08 이제는 내려놓고
둥글 둥글 살때라요 -
답댓글 작성자정우 작성시간 26.06.11
다 내려놓아야 할 나이인데
내려놓지 못하니 늘 똥 마려운 강아지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