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상이야기

사후 당부

작성자오로라|작성시간26.06.22|조회수20 목록 댓글 5

우리 부부는 내가 먼저 죽으면 어찌 어찌 해라
당신이 홀로 남으면 식사는 어떻게 하고 집안 일은 이리 이리 꾸려 나가라 등등
부부 중 남은 한 사람에 대한 염려 같은 건 묵시적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말로 내가 죽으면 당신이 불쌍해 정도의 대화는 했지만)
괜시리 그런 얘기 하면 재수 없을까 봐? 암튼 항상 머리 속에는 들어 있는데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당부는 하지 않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어제는 집사람 산보 가는데 따라 나서며 당신이 먼저 죽으면 어떻게 어떻게 해라 . . 등등 서로 死後에 대해 아주 구체적인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이런 대화도 별로 어색하지 않게 나오는 걸 보니 많이 살긴 했나 봅니다 ㅎㅎㅎ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던 듯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대화 자주 할 필요가 있으면 더 좋을 듯

 

2014년 사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우 | 작성시간 26.06.22 new
    한날 한시에 태어나지는 못해도
    한날 한시에 죽는 부부는 더러 있답니다.

    대부분 불행한 사고때문에 일어나는 일이지만
    듣기 좋은 말로 행복한 죽음이라고들 말하기도합니다.

    아직은 죽음에 대해 얘기하는게 금기(?)이기도 하고
    방정맞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으니
    자식들이 유산문제로 싸울 일은 없겠지만
    제가 먼저 가면 혼자 남을 마누라가 걱정이 되기는합니다.

    돈은 자식이 아니라 마누라를 위하여 남겨 놔야하는데.....
  • 답댓글 작성자소엽 | 작성시간 26.06.22 new
    정우님이나 오로라님 같은사람을
    골랐어야 했는데
    눈이 똑바로 안박혀서ㅡㅋ
  • 작성자소엽 | 작성시간 26.06.22 new
    별걱정 다 하네요
    산 사람은 말 안해도
    다 닥치면 하게되있어요
    재벌가는
    미리 정리하고

    나머진 나 같은 사람
    집도절도 없는사람에게
    줘삐리면 깨끗 ㅡㅋ

    난 애들 셋 시집도
    안보낸걸 혼자서 척척
    집이라고 해봣쨔
    깟꺼 싹다 팔아치우고

    조씨네 애들에게 분배
    살아생전에 마누라 생각은 1도 안해서
    에라이 난 안 가져간다 ㅡㅋ

    오늘 영감탱이 얘기하다보니
    괜히 열받넹 ㅡㅋ
  • 작성자상큼향기 | 작성시간 26.06.22 new 산사람은 다 삽니다
    알아서 행복하게 살다 갑니다
    오히려 홀가분할수 있다고 보는 생각도
    인생은 어차피 혼자
    난 남편걱정 안해요
    혼자 잘 살리라 생각함
  • 작성자박여주 | 작성시간 26.06.22 new 남푠 혼자 남으면
    불행할꺼란 생각 보다는
    내가 얼마나
    소중한 부인 이였는지
    알려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혼자 남아도
    잘 헤쳐 나갈것 같긴 합니다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