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선생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후기를 씁니다.
제가 해드릴 말씀은 선생님을 믿고 선생님께서 하시라는대로만 딱!! 더도말고 그만큼한 하라는 것입니다.
6월시험 770점->900대 총 130점!! 상승!!했습니다. 700대에서 900대로 앞자리가 2 자리나 바뀌었습니다.
특히 RC점수를 보시면 알겠지만 RC 365점->470점으로 105점이 상승했습니다. 그 올리기 어렵다는 RC가요!!
점수향상 측면에서 보면 문제집 한 10권 이상 독파하고 하루종일 RC만 잡고한거 같지만 아닙니다.
심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최소한의 시간만으로 항상 점수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토익은 양으로 승부하는 시험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올바른 방향이 중요했습니다.
그것은 "적당량의 단어숙제/파트7 독해/ 복습" 이었습니다. (문제많이 풀면 선생님께 혼납니다;; 적당량이 중요합니다.)
토익공부하던 4개월동안 푼 RC문제집은 딱 5권이었습니다. 그것도 수업시간에 사용된 교재만으로 공부했고 다른 책은 보지 않았습니다. (정말 그 흔한 문법책도 보지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5권의 문제집도 처음부터 다푼것이 아니라 수업시간에 나간 진도부분만 복습한 것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이 낮다고 생각하여 기초반->기본반->실전반 순으로 수업을 듣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심선생님 수업을 들으신다면 먼저 겁을 먹고 기초반과 기본반에 매달릴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문법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심샘의 실전반 수업을 통해 어느순간 저도 모르게 부족한 문법들이 채워져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헷갈리는 부분도 수업시간에 들은 단어 찍으면 그냥 답,, RC가 안오를수가 없습니다. (수업듣고 시험보시면 느껴지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일독해!!를 통해 문장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는 능력을 키울수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항상 시간이 모자라서 마지막 한지문~두지문을 다 못풀고 OMR 카드에 기둥을 세우고 나왔습니다. 한번호로 쫙 찍었었죠. 다들익숙하실거예요^^
하지만 독해훈련을 통해 정확도와 속도가 점점 높아졌고 6월 시험 문제 제정신으로 다풀고 나왔습니다. ^^
반대로 말하면 4월/5월에는 독해 한지문 다 못풀고 나왔어도 440점/450점 나왔다는 것입니다.(정확도가 엄청올라갔다는거죠!)
제가 심선생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아직도 800대 초반에서 낑낑대며 토익과 사투를 하고 있었겠죠. 하지만 정말 운이 좋게도! 심선생님을 다시 만나게되었고 올바른 학습방향으로 900점 이라는 숫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쓰다보니 서두없이 썼지만 결론은 그냥 믿고 따르시면 됩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별의별 생각이 다 듭니다.
'내가 지금 맞게하고 있나, 이제 토익이 취업때 안중요하다는데 다른 스펙을 쌓는게 더 낫지 않을까? 그런데 붙은 애들은 다 토익점수가 높던거 같은데,,아,,,' 뭐이런 생각들이요. 불안한 시기 이런 걱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미 토익에 시간과 돈을 투자할 생각을 마치셨다면 흔들림없이 믿고 따라 가시는게 가장 빠른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후기말고 다른 후기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들 토익점수 단기간에, 잘 받으셔서 토익 잘 졸업하셨습니다. 방향이 맞으니 약간의 노력만 보태신다면 단기간에 토익졸업하실거세요~!!
단기간 고득점을 원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저희들의 청춘은 소중하니까요~ 토익에만 매달리긴 너무 아깝잖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심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보내며 글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수강후기보기) http://cafe.daum.net/ms-toeic
네이버 http://cafe.naver.com/mstoeic21
블로그 http://blog.naver.com/ms-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