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 21일, “인생 후반전,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작성자眞虛성종|작성시간26.06.21|조회수41 목록 댓글 6

(쇼츠 동영상 법문, 6월 21일 일요일)

주제 : “인생 후반전,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사랑하는 법우 여러분.

인생 후반전에 들어서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나는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재산은 언젠가 흩어지고,

건강도 세월과 함께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선한 마음과 따뜻한 인연은

오래도록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재산이 아니라 자비와 지혜를 남기셨습니다.

그래서 2,60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이 부처님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마지막에 남는 것은

“얼마나 가졌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사랑하고, 얼마나 베풀며,

얼마나 선하게 살았는가?”입니다.

 

오늘 하루, 따뜻한 말 한마디와

작은 배려 하나를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작은 선행이 평생 남을 향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인생 후반전,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

부처님의 향기처럼

따뜻한 마음 하나 남기고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불하십시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월정심 | 작성시간 26.06.21 스님 고맙습니다
    부처님 말씀 선한마음과 따뜻한 인연으로
    자비로운 불자로 살겠습니다
  • 작성자산청 예지화 | 작성시간 26.06.21 부처님 주말특별 법문 고맙습니다
  • 작성자관음성 | 작성시간 26.06.21 부처님 법문
    감사합니다
    부처님의 향기처럼 따뜻한 마음 간직하는 하루 되겠습니다.
  • 작성자보경심정길수 | 작성시간 26.06.21 부처님의 진리의 가르침을 주시는
    스님 고맙습니다.
    성불하십시요 합장
  • 작성자선연화 | 작성시간 26.06.21 스님! 주말 특별법문 감사드립니다.선한마음로 따뜻하고 지혜로운 주말되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