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카페 앨범

곡성 성륜사, 관음사

작성자미타행자|작성시간26.06.21|조회수63 목록 댓글 5

오늘(21일) 곡성 성륜사에 천도재 참석할 일이 있어 참석하고 귀가길에 관음사도 들렸습니다. 곡성 관음사는 예전에 한 철 기도하며 보낸 적있는데 세월도 흘렀지만 불사도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대모산 | 작성시간 26.06.22 new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지난 6월초에 곡성 성륜사와 송광사 불일암에 다녀왔었습니다.

    제가 청화스님의 말씀을 유튜브에서 듣기 시작한게 5-6년되었는데,
    성륜사는 송구하게도 처음 찾아뵈었습니다.
    절의 분위기가 아늑하면서도 새소리와 꽃향기들이 좋았습니다.
    청화스님의 온화하심이 느껴지는듯 했고요...
    조선당 부근에서 느껴지는 기운이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선당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광주 무등산 쪽일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보니 백아산, 무등산 일수 있겠네요..

    송광상 불일암은
    어려서 선천께서 보시던 법정스님의 수필들을 몇권 읽었던 터라 가보고 싶었는데,
    송광사 초입부터 계곡의 물소리가 좋고 조계산의 기운이 좋았습니다.

    법정스님의 수필속에서는 아기자기한 작은 암자만 생각했었는데
    불일암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웅장했습니다.

    오늘 지도에서 백아산-성덕산 관음사를 찾아보고, 곡성의 태안사도 살펴보니
    두곳 모두 산세가 좋아보이네요.
    곡성 태안사도 가봐야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타행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작성자청산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_()_
  • 작성자여울 | 작성시간 26.06.22 new ㄱ마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_()_
  • 작성자명련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