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별오름반 친구들과 함께한 6월 3주
즐거운 활동을 소개합니다
놀이터에서 공병을 들고
자연물을 하나하나 줍고 있는 별오름반
친구들 모습이에요 🌿
작은 손으로 나뭇잎도 줍고,
돌맹이도 찾아보며 신나게 자연을 탐색했답니다
놀이터에서 공병을
들고 자연물을 하나하나 주운 이유는 바로?!
자연물로 나만의
마라카스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했어요 🌿
나뭇잎, 풀, 작은 돌멩이들을
모아 각자의 공병 속에 담아보며 세상에 하나뿐인
자연물 마라카스를 완성했답니다 🎶
완성된 마라카스를 들고 음악에 맞춰 흔들어보기도 했어요
마라카스는 스티커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직접 하나하나 붙여보며 알록달록하게
꾸며보는 활동으로 완성했어요 ✨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티커를
떼고 붙이는 과정을 반복하며 집중력과
손의 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었어요👍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마라카스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답니다 😊
6월 16일 화요일 오후 간식으로
간장비빔국수가 나왔는데, 아이들이 국수가
신기한지 손으로 만져보려는 모습이 보여 국수 촉감놀이를 준비해보았어요 😊
부드럽고 탱글한 국수의 촉감을
직접 손으로 느껴보며 쭉쭉 늘려보기도 하고,
주물러보기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오감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단오행사로 부채에 도장찍기 활동을 진행했어요 🎎
아이들이 직접 부채 위에 도장을
꾹꾹 찍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자신만의 부채가 완성되는 과정에 큰 즐거움을 느꼈답니다 😊
완성된 부채는 교실에 비치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다음 주에 가정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
결석으로 인해 사진이 부족한 친구의 경우,
활동 사진은 놀이사진으로 대체하여 첨부하였어요😊
아프지 말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주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