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自作 Photo Essay

용산가족공원에서 만난 초여름

작성자아굴라|작성시간26.06.13|조회수292 목록 댓글 6

용산가족공원에서 만난 초여름
 
26, 06, 09

 

 

국립중앙박물관에 갔다가 그냥 오기 아쉬워

바로 옆에 있는 용산가족공원을 산책했다.

초여름의 싱그러운 풀내와 꽃내음이 
가슴을 파고들었다.

 

 

 

 

 

 
 
수국을 보며 - 이해인

 

기도가 잘 안 되는
여름 오후
수국이 가득한 꽃밭에서
더위를 식히네
꽃잎마다
하늘이 보이고
구름이 흐르고
잎새마다
물 흐르는 소리
각박한 세상에도
서로 가까이 손 내밀며
원을 이루어 하나 되는 꽃
혼자서 여름을 앓던
내 안에도 오늘은
푸르디 푸른
한 다발의 희망이 피네
수국처럼 둥근 웃음
내 이웃들의 웃음이
꽃무더기로 쏟아지네
 
 

 

 

 

 

 

 

 

 

 

트루키예에서 온 친구들
 

러시아에서 온 친구들
 

마다가스카르에서 온 친구들
 
마다가스카르에서 왔다고 하는데
우리가 일상으로 쓰는 그 나라 이름과 너무 달라
한참 헤매다가 결국 파파고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그 먼 나라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섬나라에서
BTS 공연 보려고 왔단다.
러시아에서 온 친구들도 그렇고.

모두가 우리 말을 조금씩은 배워서 왔다.
 
세대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노인인 내가 아는 BTS와
지구촌 사람들이 아는 BTS의 차이가 엄청 컸다.
서울에 살면서 BTS 부산 공연이
언제 있는지도 알지 못하는데.....
 
국위를 선양하고 있는 BTS에게 감사하고
또 그렇게 말리서 찾아와 준 아미들이 고마웠다.

 

향유 냄새 나는 집 | 용산가족공원에서 만난 초여름 - Daum 카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아굴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늘 감사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는 날이면
    종종 용산 가족공원도 한 바퀴 산책합니다.
    도심에 이런 공원이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요.

    요즘 선생님 댁 근처에서 일어나고 있는
    주민들의 항의 시위로 인해 동네가 많이 소란 하지요?
    젊은 이들의 나라 사랑과
    기성세대의 상식 이하 모습들이
    많이 대비되어 참 안타깝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작약이피는곳 | 작성시간 26.06.15 아굴라 
    제가 월수금욜
    해질 무렵엔 그곳으로 운동 나가는데
    젊은 시위 하는 학생들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까지
    보도된 바처럼 무얼 조사하고 지나가는 걸 방해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다니시는데 불편을 드려서 미안하다고 죄송하다고 합니다
    다들 보는각도애 따라서 아전인수격이지만
    그 젊은이들과 고등학생들은
    한마디로 기성 세대의 정치 하는 꼴에 한마디로 싫다
    다 새판 짜라는 거라고 보여졌습니다
    10대들이 거리로 나온다는 건 깊이 생각들 해야할 거 같았습니다
    아굴라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굴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작약이피는곳 다행입니다
    보도를 잘 보지 않지만 일부에서는 집회에 참석한 젊은 이들이
    권한도 없이 통행을 막고 소지품을 조사한다고 비판해서
    걱정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작약이피는곳 | 작성시간 26.06.15 아굴라 
    처음 송파 7지구?인가 잠실종합운동장 앞 우성아파트에서 투표용지 부족 사태로 인해서
    올림픽 개표장으로 군중들이 모였을 때는
    혹여 투표함에 어떤 조작이나 움직임?이 있을까 봐서 그랬다는 말이 보도된 바도 있지만
    매주 월수금욜은 그곳 핸드볼 장을 지나가도 소란이나 강압적인 건 한번 도 없었습니다
    청소년들과 젊은층들이 많았고
    처음엔 태극기와 성조기를 함께 든 사람들도 있었지만
    노인층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지금은 태극기만 팝니다 잘 안삽니다
    오늘도 저녁 7시쯤 그 앞 광장으로 해서 수영장 다녀옵니다(요즘은 이쪽으로 다닙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굴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작약이피는곳 참 감사합니다
    애국자들은 여의도에서 나팔 부는 이들이 아니라
    올림픽공원에서 애국가 부르는 이들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