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상식雜學 코너

* 숙맥지란(颓麥之亂)

작성자캄파뉴|작성시간26.06.19|조회수8 목록 댓글 0

* 숙맥지란(颓麥之亂)
콩과 보리를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을 숙맥(颓麥)이라 한다

숙(颓)은 콩이고, 맥(麥)은 보리이다

크기로 보나 모양으로 보나 확연히
다른 곡식인데, 눈으로 직접 보고도
분별하지 못하니
답답할 노릇이다

이렇게 콩과 보리도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이런 '숙맥(颓麥)!'이라고
욕하기도 하며,
숙맥들이 구별하
지 못하는 것이 어찌 콩과 보리뿐 이겠는가?

상식과 비정상을 구별하지 못하고,
욕과 평상어를 구별하지 못하며
옳은 것과 그른 것을 구별하지
못하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 진다
해를 보고 달이라 하고,
달을 보고 해라고 하면,
낮과 밤이 바뀌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