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드려요

작성자냐냐|작성시간26.06.22|조회수46 목록 댓글 3

질문이 좀 많아요 조교님 ...ㅜㅜ 감사합니다..!

 

1. 자진사랑가 가 추천목이라는데, 주요악곡정리 악보를 보면 반음진행이 보여서요.

반음진행이 나오는데 계면조가 아닌가요? 왜 추천목이에요??

 

2. 12년 국악 기출 중 설장고 가락짓기 문제는 장단을 기경결해로 파악해서 풀어야 하나요?

 

3. 풍물가락 악보보면 변형이 너무 많은데 어떻게 확실히 아나요?

 

4. 휘모리와 단모리의 차이점은 뭔가요?

 

5. 20년 기출 국악- 심청가 사설붙임 문제를 엇붙임 말고 교대죽이라고 해도 무방한가요?

 

6. 21년 기출 국악- 말붙임새 문제 중… 삼강은 수전이요… 이 부분이 왜 엇중모리라고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7. 23년 기출 국악- 말붙임새 문제 중 내가 상좌를 못허리오- 이부분은 잉어걸이라고 봐도되나요? 24년 기출 국악- 단가 말붙임새도 엇붙임 말고 잉어걸이로 봐도 되나요?

 

8. 25년 기출 국악- 장원급제 축하연(판소리) 관련 문제에서  (가) 악곡과 / 가야금 병창-판소리대목 문제에서 (나)악곡의 제목이 뭔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2026 조교 C | 작성시간 26.06.24 답변을 쓰고 있습니다. 조금 오래걸리는 것 같아 미리 댓글을 달아드립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 작성자2026 조교 C | 작성시간 26.06.24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2026 조교 C | 작성시간 26.06.24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문서로 작성하였습니다. 이미지로 확인해주세요. :)
    질문을 올려주실 때 질문페이지당 최대 3문제까지로 나누어 올려주시면, 답변을 더 빨리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열공하세요 선생님!!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