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맑고높게 푸른반

자신감 쑥쑥! 발표하기🌱

작성자푸른반 교사ღ|작성시간26.06.05|조회수31 목록 댓글 0

요즘 푸른반 친구들은 앞에 나와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발표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가정과 연계하여
부모님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지요.
부모님이 좋아하는 음식, 꿈, 행복했던 순간, 속상했던 순간 등을 알아보고 친구들에게 소개하며 가족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네요.


또한 이번주는 '우리 동네의 모습' 주제와 연계하여
내가 사는 동네와 자주 가는 장소, 그곳을 좋아하는 이유를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발표하는 경험은
생각을 정리하여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는 소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존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