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걸 안할까?/ 묵연
돈이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돈만 벌다가 죽는다.
웃기는 건
죽을 때 못가져가는 건
말할 것도 없거니와
살아서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다는 것이다.
이건 마치
아리따운 신부를 맞이하고는
좋아서 펄쩍펄쩍 뛰다가
옷고름도 못풀어보고
죽는 거나 같으니
그 한심함이야 말해 무엇하랴.
권력이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평생
" 나는 옳고 너는 틀려" 라고만 떠든다.
웃기는 건
그렇게 옳은 자신을
아무도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승 집에 개가 죽으면
문상을 가지만
정승이 죽으면
안간다는 말을 보면
권력의 본질이
무언가 알 수 있지 않은가?
명예가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형식과 격식, 체면 따위의 위선을
평생의 덕으로 삼는다.
웃기는 건
그들의 자존심은
너무나 허약해서
약간만 비난받아도
돌아버린다는 것이다.
겉은 간판을 주렁주렁 달고 있는데
속은 썪어서 드러낼 수가 없다.
돈은 왜 버는가?
쓰라고 번다.
고로 잘 쓸 줄 모르는 이는
돈벌레일 뿐이다.
인색함은
영혼의 가장 추한 모습이다.
권력은 왜 추구하는가?
모두의 이익을
도모하려는 것이다.
높은 자리는
자기권력이 아니라
군중의 요구를 수행하는 자리다.
공심을 모르는 이는
민중의 피를 빨아먹는 사회악이다.
명예는 왜 추구하는가?
뭐 지가 그리 잘 난 존재가 되면
그게 정말 잘 난 것인 줄 아나?
명예는
일종의 정신병인데
자신이 고상하고 고귀한 존재인 것으로
착각하는 것이다.
철없는 계집애 공주병은
봐줄 거라도 있지.
지 잘 난 줄 아는 바보들은
구제할 방법이 없다.
명예는
진실한 인간에게
그냥 주어지는 것이다.
폼생폼사로 거드럼 떠는 것들은
엿이나 먹어라!
명상을 하라니깐!
아침 저녁으로 고요히 앉아서
자신과 만나라니깐!!
왜 그걸 안할까???
돈도 안들고
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세계를 볼텐데..
cafe.daum.net/my21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