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인생 詩

왜 그걸 안할까?

작성자미소 천사|작성시간26.06.17|조회수17 목록 댓글 0

 

왜 그걸 안할까?/ 묵연

 

 

 

돈이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돈만  벌다가  죽는다.

웃기는  건 

죽을  때  못가져가는  건 

말할  것도  없거니와 

살아서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다는  것이다.

 

이건  마치

  아리따운  신부를  맞이하고는 

좋아서  펄쩍펄쩍  뛰다가 

옷고름도  못풀어보고

  죽는  거나  같으니 

그  한심함이야  말해  무엇하랴.

 

권력이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평생 

" 나는  옳고  너는  틀려" 라고만  떠든다.

웃기는  건  

그렇게  옳은  자신을 

아무도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승  집에  개가  죽으면 

문상을  가지만 

정승이  죽으면 

안간다는  말을  보면 

권력의  본질이 

무언가  알  수  있지  않은가?

 

명예가  최고라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형식과  격식, 체면  따위의  위선을 

평생의  덕으로  삼는다.

웃기는  건 

그들의  자존심은 

너무나  허약해서 

약간만  비난받아도 

돌아버린다는  것이다.

겉은  간판을  주렁주렁  달고  있는데 

속은  썪어서  드러낼  수가  없다.

 

돈은  왜  버는가?

쓰라고  번다.

고로  잘  쓸  줄  모르는  이는 

돈벌레일  뿐이다.

인색함은

  영혼의  가장  추한  모습이다.

 

권력은  왜  추구하는가?

모두의  이익을 

도모하려는  것이다.

 

높은  자리는 

자기권력이  아니라 

군중의  요구를  수행하는  자리다.

공심을  모르는  이는 

민중의  피를  빨아먹는  사회악이다.

 

명예는  왜  추구하는가?

뭐  지가  그리  잘 난  존재가  되면 

그게  정말  잘  난  것인  줄  아나?

명예는

  일종의  정신병인데 

자신이  고상하고  고귀한  존재인  것으로 

착각하는  것이다.

철없는  계집애  공주병은 

봐줄  거라도  있지.

지  잘 난  줄  아는  바보들은 

구제할  방법이  없다.

 

명예는 

진실한  인간에게 

그냥  주어지는  것이다.

폼생폼사로  거드럼  떠는  것들은

  엿이나  먹어라!

 

명상을  하라니깐!

아침  저녁으로  고요히  앉아서

  자신과  만나라니깐!!

왜  그걸  안할까???

돈도  안들고

  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세계를  볼텐데..

 

 

 

 

 

 

 

cafe.daum.net/my21sk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