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랑 詩

삶은 아름다운 것

작성자미소 천사|작성시간26.06.20|조회수11 목록 댓글 0

 

               

 

 삶은 아름다운 것/ 묵연

 

 

 

 

사는 건 잠깐이라네

시간은 부지런해

우리들은 어느덧 늙어 있지

까닭에

부처님은

인생을 무상하다 하셨네

 

                      

사는건 우스운 거네

기쁨과 슬픔도

다 스쳐가고

우리들은

멍한 고독에 던져지지

까닭에

 부처님은

인생을 허무하다 하셨네

 

 

 

 

                 

사는건 쓸쓸한 거네

사랑도 식어 버리고

미움도 부질 없으니

우리들은 마음을 잡지 못하지

까닭에

부처님은

인생을 고해라 하셨네

 

                     

어떻게 살아야 잘사는 걸까

어떻게 해야 정신을 차리고

마음을 잡을까

 

먹고 살기 바빠서

생각 할 시간도 없지만

사람은

생각없이

살수는 없는 법

 

고요히 자신과 만나서

골똘히 인생을 살피니

마음이 잔잔해지네

 

까닭에

부처님은

"바르게 생각하라" 하셨네

그리하면

자신을

다를줄아는

"자신의 주인이 되리라" 하셨네

 

자기가

자신의 주인이 될때

삶은 아름다운 것이라 가르치셨네

 

 

 

 

 

 

 

 

 

 

 

cafe.daum.net/my21sk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