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상 스님의 날마다 해피엔딩]
"역경과 고통을 통해
삶을 배워나가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역경과 고통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얼마든지 행복하고 즐거운 일을 통해서도
삶을 깨달아갈 수 있다.
사실 고통스런 일을 만들어낸 것은 내 생각일 뿐이다.
단순하다.
긍정적인 생각이 많아지면
긍정적인 삶이 만들어지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지면
부정적인 환경이 만들어진다.
역경을 통해서만 성장한다고 믿으면
역경이 올 것이고,
삶의 본질이요 가장 자연스런 상태는 행복과 기쁨에 있다고 믿으면
그렇게 될 것이다."
<법상 합장>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