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
혼자서 달리기를 해서 1등을 한들 무슨 의미가 있을까 ?
함께달리기 해준 사람들이 있기에 의미가 있지않나~♬
아무리맛있는 산해진미음식도 혼자서먹는다 한들 무슨
맛이 있을까 ? 함께어울려서 서로 웃으면서 떠들고하며
서로 나눠서 먹으니 엔도르핀이 생겨 더 맛이 있지 ~♬
많은 돈과 명예를 가지고 있는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
만일 무인도에서 혼자 살고 있듯이 사람들을 경계하고
주위에 사람들이 없다면 혼자서 돈과명예가 과연 행복
해질까 ? 고독과 외로움 그리고 쓸쓸함은 돈과 명예로
써 구할수 없으니 주위에사람이 없으면 무슨소용들이
있을까? 함께나누고 즐거워해줄 사람들이 없다면정말
허전할 것이다.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혼자 살면 얼마나 속 편하고
살기가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지만 혼자는 살 수가
없는것이 사람들이 사는 공동생명체가 아닐까 싶다 !
울며 부디끼고 이리저리 넘어지고 깨어져도 원수처럼
사네 못사네 해도 함께 살기에 살맛나는 세상 그렇게
어우렁 더우렁 어울리면 행복한때가 분명히 오지않나
싶다~♬
함께하기에 고통을나누고, 함께하기에 슬픔을 보듬어
주고 함께 하기에 좌절에 위로를 해주며, 함께 하기에
아픈상처를 서로 치유를 해주는것이 아닌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주변 사람들이 있어 항상 고맙고 감사
하게 생각을 해야 할것이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