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 일이 제게 또 생기려는지 ...재발이 되려는지]
작년 8월 고관절 수술받고
9월에 갑자기 몸살기운이 오래가고 배뇨상태가 악화되고 몸이 최악이 되서
우선 고관절 수술해주신 주치의 샘부터 만나봐야겠다고 해서
예약날짜보다 2주를 당겨 병원에 가서 주치의 샘을 만나보니
X-Ray상의로는 이상이 없지만 피검사를 받아보자고 해서
결과를 들으러 진료실에 들어가서 주치의 샘은
''모든 부분의 염증수치가 비정상인데 특히 신장 염증수치는
지금 투석을 받을 정도로 최악으로 나왔어요
원래 신장결석 있다고 했죠? 서둘러서 입원해서 정밀검사 받아야합니다''
그렇게 서둘러서 병원에 입원하기도 처음였고
더우기 고관절 수술받은지 한달도 안되서 일이 터져서 더욱
나의 심리상태마저 조여들게 만들었습니다.
검사 결과 예상했던 대로 신장결석이 커진데다가 온 데 돌아다니다가
결국 요로에 가서 요로를 막아버렸다는 겁니다.
그래서 염증수치가 폭발했고 '수신증, 신우신염'합병증이 와서
오른쪽 신장이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술을 받기위해선 우선 염증수치를 항생제 집중 투여로
정상으로 돌려놔야하고 그런 가운데 정상적 배뇨를 못하고 있기때문에
임시로 신장에 관을 심는 '시술'을 받아야만 했는데
고관절 수술받은 사람에게 최악의 자세 엎드려서
장장 30분동안 국소마취를 하고 시술이 진행된다고 했지만
그 시술을 진행하는 전문의샘 설명으로는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이 아플 거라고 아예 예고편을 때리고 시술을 시작.
거의 생살을 칼로 난도질하고 또 깊게 도려내고 또 도려내는 느낌이랄까...
거의 30분은 고문을 당하는 생지옥 속에 ...
결국 시술받고 입원실에 그 고통 속에 돌아왔는데
시술받는 곳도 수술실 못지않게 실내온도가 너무 낮게 느껴졌던걸까...
갑자기 호홉곤란이 오고 엄청 난 오한이 와서
간호샘들이 산소호홉기 가져오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그런데다가 오른쪽 신장에 관을 심어 그것을 통해 임시로
줄을 달아놓은 주머니에 소변이 쌓이면 그때마다
간호사조무사샘이 버려서 주머니를 비워줘야하는데
간호조무사샘들이 업무가 워낙 많다보니
저마다 그부분을 귀찮게 여겨셔 제가 눈치를 보느라...
더우기 깊은 밤에나 새벽에 눈 떴을 때
배뇨작용이 조절이 잘 안되는 상황이라
정말 나의 의지와 달리 입원실 배드에 때 아닌 지도를 그려놓는 상황도
벌어져 간호조무사님들 정말 짜증내시고 싫어하고...
그럴 적마다 정말 그 수치심 자존심 무너지고...
일주일을 아주 센 항생제를 링거로 투여해서 염증이 가라앉자
비뇨의학과 전문의샘께서 입원실에 오셔셔
신장결석 수술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8월에 수술대 올라 오른쪽 고관절 수술받고
9월에 다시 수술대 올라 신장결석 수술...
수술받고 입원실로 옮겨져 장시간 금식은 물론
물한모금도 못마시는 고통 속에 수술한 부위의 통증도
만만치 않아 계속 링거로 항생제 들어가고...
퇴원 앞두고 비뇨의학과 주치의샘은
이런 신장결석이 요로를 막아 수신증 신우신염 합병증 유발하는
이 일이 한번 생긴 환자들에겐 재발될 확률'60%'
그렇게 고통스런 시술에 수술을 받고도
새로운 결석이 생기면 또 수술받을 정도로 재발될 확률이
60%라니 할말을 잃었습니다.
<5월 초부터 앉은 자세, 화장실에서>
알 수 없는 통증이 이어져서 암수술받았던 산부인과가서 진료받아보니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다고 몇가지 제시를 해줬고
그러더니 이번 주 내내 몸 상태가 ,,,
그리고 요즘 요추야 근력이 떨어져 아플 수 있다는 설명.
<6월3일부터 1년 전 요로를 막은 신장결석으로 인한 응급상태>
그때 겪은 일 증세들이 현재 너무 흡사합니다.
그 증세가 있기 전에 조금씩 조금씩 부정출혈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ㅠㅠ
신장에 있던 결석이 커지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요로를 막게 되면 합병증으로 수신증, 신우신염이 동반되어
응급상황이 되는거죠 ㅠㅠ
<1년 전과 다르다는 점은>
몇 개월 전부터 오른쪽 등부분의 비정상적 짓눌림같은 통증 찌릿찌릿
신장이나 요로결석 / 간경화환자
이럴 때 오른쪽 등의 대한 통증이 발생.
저는 이 두가지를 다 가지고 있으니..
[1월달 비뇨의학과 CT검사결과]
그어렵게 수술을 받았건만 4개월만에 작은 결석이 신장에 있음을 발견.
주치의 샘은 7월달에 다시와서 CT찍고 여러검사 해본 후
결과를 보자고 하셨습니다.
[제발 7월2째주까지 비뇨의학과 CT검사 받으러가기 전까지]
제발....신장결석으로 인한 응급상황이 1년전처럼 일어나지않게 바라게 됩니다
제발!!!!!
자료출처 구글이미지검색 /이야기곳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