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불랙엘더베리 효능등

작성자봉쥬르 {영양}|작성시간26.06.20|조회수59 목록 댓글 6

긴 가뭄 속에 밤새 비바람이 몰아쳐 골짜기에서 오랜만에 물소리가 시원하게 들립니다. 몇 달 만인 것 같습니다.

당분간 물 주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가뭄과 찜통 속에서도 영글어 가는 것들은 잘 영글어 갑니다.

 

이름이 생소한 블랙엘더베리도 꽃을 만발하게 피우는데 간밤 비바람에 넉다운되었습니다.

블랙엘더베리 효능은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 염증완화와 블루베리 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월등히 많고 항산화 지수도 높아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건강에 탁월한 역할도 합니다

안토시아닌과 바이오 풀라 보이노이드는 바이러스가 건강한 세포로 침투하는 것을 방해도 하고 비타민 A B C 가 풍부 섬유질도

많아 아이들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꽃이 상당히 크고 향도 있어 벌들이 옵니다

가을에 까만 열매로 익는데 산초 열매 크기와 비슷 합니다

개나리처럼 큰다 하여 가지 얻어와 삽목해 두 가지를 심었는데 두 그루가 이렇게 번식하고 컸습니다

다른 곳에 심은 것은 아직 이렇습니다

옆으로 새순이 올라와 1년 만에 3미터까지 자라 꽃 피우고 열매를 맺습니다 토질에 따라 성장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틀 전 소나기에 축 늘어진 것을

어제 끈으로 묶어 올렸는데

간밤 비바람에 다시 늘어졌는데 물기가 마르면 어떻게 세울지 걱정입니다. 애들은 연해서 가지가 잘 부러집니다.

내년에는 곁가지를 많이 잘라 나눔 하고 단단히 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삽목해도 너무 잘 자랍니다.

간밤 비바람에 다시 고개를 숙였는데 물기 마르면 다시 세워야 합니다 열매 맺고 익으려면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포도도 영글어가고

배도 영글어 가고

꾸지뽕도 영글어가고

딸기도 맛보게 합니다

요즈음 쇠비름이 한창 올라오는데

데려다 깨끗이 씻어 물기 빼고 적당히 썰어 술 조금 넣고 믹서해 팩을 하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이번비에 해갈이 되어 당분간 물은 안 줘도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제글이 500개 이상 올려 놨습니다 건강에 대한글들이 많으니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건강 유의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

 

아래 링크는 24시간 무료개방하는 철원 두루미교

유튜브 약초할배 (노년의 건강과 여행)

https://youtu.be/CUQ015I-cOA?si=QeY17YOUDiQ0odM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봉쥬르 {영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 지금도 재배 하는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 작성자염여미(춘천) | 작성시간 26.06.20 엘더베리 잼만들어 재미본 저예요.
    지금은 말라죽어버려서
    삽목하시면 나눔 부탁드려요.
    쇠비름 팩은 함 해볼게요.
  • 답댓글 작성자봉쥬르 {영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감사합니다 💞 삽목 해도 잘삽니다 쇠비름은 정말 좋습니다
  • 작성자창빛사랑(제천) | 작성시간 26.06.21 저도 삽수 구할수있음 삽목해보고 싶어요
  • 답댓글 작성자봉쥬르 {영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 모임때 준비 해보려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